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인공지능&로봇

미국 인공지능 및 로봇공학 ETF(ROBT)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8.
반응형

미국 인공지능 및 로봇공학 ETF(ROBT)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인공지능 및 로봇공학 관련 ETF(ROBT)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ROBT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ROBT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ROBT ETF란?

ROBT ETF는 인공지능 및 로봇 공학과 관련된 기업의 지수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종목은 인에이블러(머신러닝에 사용되는 기계, 반도체 또는 데이터베이스를 미리 제공하는 회사), 인게이저(제품, 소프트웨어 또는 시스템을 제공하는 회사), 인핸서(AI/로봇을 기반으로 하지 않는 회사)로 구분됩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ROBT 주가 그래프
ROBT 주가

ROBT 주가는 매우 크게 상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로봇에 대한 기대가 최근에 올라간 것이기도 할 텐데요, 다만 아직 실적이 크지 않을 경우, 조정의 가능성도 있다고 생각됩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ROBT 국가별 비중표
ROBT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미국이 58%로 다른 ETF보다 낮은 모습입니다. 타국가들이 포함되어 있는 것은 그만큼 이 산업이 아직 선두기업이 있다고 보기 어렵기 때문으로 여겨지는데요, 그만큼 주가의 조정도 클 수 있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ROBT 투자 상위종목표
ROBT 상위 10개 종목

투자종목을 보시게 되면 자율주행 관련 암바렐라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ETF보다 각 종목의 비중이 좀 더 높긴 한데요, 이 경우 주가의 조정 폭이 좀 더 커질 수도 있습니다. 미래에 주목이 되는 사업인 만큼 분할 매수로 조정 시에 투자할 현금도 챙겨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ROBT 배당금표
ROBT 배당금

배당금은 성장산업이어서 매우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가 좀 낮아졌을 때에 투자하여 수익을 내야 할 것 같습니다.

 

6. 결론

First Trust Nasdaq Artificial Intelligence and Robotics ETF(ROBT)는 인공지능 및 로봇 공학과 관련된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미국의 비중이 낮고 각 종목의 비중이 높기 때문에 조정 폭이 꽤 있을 확률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투자를 하더라고 분할해서 조정 시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