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신흥 시장

인도 소비재 ETF(INCO)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19.
반응형

인도 소비재 ETF(INCO)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도 소비재 관련 ETF(INCO)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INCO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INCO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INCO ETF란?

INCO ETF는 인도 소비자 부문 종목 30개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인도에 100% 투자하고 있기 때문에이 부분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잘 살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INCO 주가 그래프
INCO 주가

INCO 주가는 꾸준히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치 미국 주식인 듯 느껴지는 우상향인데요, 인도 기업도 꾸준하게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크게 상승 후 조정만 3년 가까이 이루어질 수 있기에 싼 가격에 사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INCO 산업별 비중표
INCO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소비자와 관련된 산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즉, 소비가 활발하게 될 것이 예상될 때에 주목받을 수 있는 종목이라고 여겨집니다.

 

4. 투자종목 TOP10

INCO 상위 투자종목표
INCO 상위 10개 종목

인도 기업들을 잘 모르지만 식품과 자동차가 있는 듯이 보입니다. 기본적인 소비재로 최근 코로나 백신으로 소비재들에 대한 기대감이 올라가면서 주가도 크게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5. 배당금

INCO 배당금표
INCO 배당금

배당금은 낮은 모습입니다. 매수 타이밍을 잘 생각해봐야 할 ETF인 것 같습니다.

 

6. 결론

Columbia India Consumer ETF(INCO)는 인도 소비재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일단 주가가 우상향하고 있기에 긍정적입니다. 다만 조정 기간이 길 수도 있기 때문에 투자를 한다면 조정 시에 투자하는 것이 적합하다고 생각되며, 이 타이밍 잡기는 꽤 번거롭기는 할 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