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친환경

미국 친환경에너지 ETF(CNRG)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0.
반응형

미국 친환경에너지 ETF(CNRG)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친환경에너지 관련 ETF(CNRG)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CNRG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CNRG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CNRG ETF란?

CNRG ETF는 친환경 에너지와 관련된 주식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청정 전력에서 혁신을 주도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보유한 미국 상장 기업에 중심을 둔다고 합니다. 친환경 사업은 효율이 좋지 않더라도 국가에서 비용을 지불할 수밖에 없는 사업이기 때문에 미래성이 기대되는데요, 어떤 기업에 투자하는지도 잘 살펴보고 투자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CNRG 주가 그래프
CNRG 주가

CNRG 주가는 매우 높게 올라간 후, 조정을 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직 실적이 좋지는 않을 텐데, 주가가 크게 선행하면서 현재는 조정을 좀 크게 받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조정이 투자의 기회가 될 수 있다고는 생각합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CNRG 국가별 비중표
CNRG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는 앞서 소개한 대로 미국의 비중이 약 75%로 가장 높습니다. 미국 종목이 많다는 것은 수급이 원활하다는 뜻이기에 주가가 우상향 할 가능성은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산업이 넓어지면 넓어질수록 주가는 좋아질 것입니다.

 

4. 투자종목 TOP10

CNRG 상위 종목표
CNRG 상위 10개 종목

투자종목에서는 기본적인 에너지 관련주, 넥스트라 에너지, 퍼스트솔라, 솔라에지 테크놀로지스 등 다양한 친환경 기업들이 눈에 띕니다. 그러나 가장 주목되는 것은 테슬라인 듯싶은데요, 기본적으로 재생에너지를 깔고 가면서도 테슬라와 같은 기업에도 투자하는 모습입니다. 이는 실적과 혁신이라는 면에서는 괜찮다는 생각은 듭니다.

 

5. 배당금

CNRG 배당금표
CNRG 배당금

CNRG의 배당금은 0.78%로 생각보다 높은 모습입니다. 아직 성장하지 않은 사업임에도 불구하고 배당금은 보통 수준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6. 결론

SPDR® Kensho Clean Power ETF(CNRG)는 미국 친환경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미래에 주목받는 사업 중 하나입니다. 효율 자체로는 큰 메리트가 없더라도 국가에서 돈을 쓸 수밖에 없는 사업이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조정을 받는 시기에 분할 매수해나가는 방식이 좋아 보이며, 다양한 혁신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고 미국 중심이라는 것도 투자에 긍정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