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특이한 운영방식

미국 액티브 펀드 ETF(ENTR) 분석 및 전망

by 실주블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1.
반응형

미국 액티브 펀드 ETF(ENTR)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액티브 펀드 관련 ETF(ENTR)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ENTR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ENTR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ENTR ETF란?

ENTR ETF는 미국 상장 기업에 투자하는 액티브 펀드입니다. 로봇 공학 및 AI, 클라우드 컴퓨팅, 유전체학, 디지털 경제, 나노 기술, 재생에너지, 우주 탐사, 3D 프린팅과 같은 주제 산업에 혁신 추구 및 솔루션 지향 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액티브 펀드라는 것은 시장수익률을 초과하는 수익을 올리기 위해 펀드매니저들이 적극적인 운영전략을 펴는 펀드를 말하기 때문에 이 펀드에 대한 신뢰가 가장 중요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ENTR 주가 그래프
ENTR 주가

ENTR 주가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만 2018년부터 2020년까지는 아쉬운 수익률처럼 보입니다. 어떤 종목에 투자하는지는 이후에 봐야겠지만 조정 폭은 그래도 낮은 편으로 보이는데, 대신 수익률이 시장을 초과하는지에 대해서는 확신하기는 아직 이른 것 같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ENTR 국가별 비중표
ENTR 국가별 비중

일단 국가별 비중에서 미국이 97%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미국 기업들이 많다는 것은 수급을 보장하기 때문에 주가가 우상향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ENTR 상위 투자종목표
ENTR 상위 10개 종목

가장 특별하게 보이는 것은 미국 달러의 비중이 높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안정적인 운영을 만드는 것이라고 보이는데요, 다만 투자하는 종목 자체가 매력적인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습니다. 이번 ETF를 운영하는 운영사가 좋은 모습을 보일 것을 확신해야만 투자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ENTR 배당금표
ENTR 배당금

배당금은 보통 수준으로 주가 상승만 된다면 좋아 보입니다. 주가 조정의 크기가 너무 크진 않다는 것은 좋다고 보이지만 수익률이 아쉬울 수도 있어 보입니다.

 

6. 결론

RShares Entrepreneur ETF(ENTR)는 액티브 관련 ETF는 펀드매니저들이 스스로의 운영전략으로 운영하는 ETF입니다. 확실히 믿음은 갈 수도 있지만 이전의 수익률에서 아쉬운 모습을 보이고 있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다만 신뢰할 수 있다면 투자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