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혁신적인

미국 나스닥 100 ETF(QQQM)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1.
반응형

미국 나스닥 100 ETF(QQQM)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나스닥 100 관련 ETF(QQQM)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QQQM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QQQM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QQQM ETF란?

QQQM ETF는 금융을 제외하고 나스닥에 상장된 100개의 주식 지수를 추적하기 위해 수동적으로 관리되는 ETF입니다. QQQ의 축소판으로 알려진 QQQM은 나스닥에 상장된 최대 주식에 투자하는데요, 나스닥은 기술주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기에 기대감이 높은 기업들이 많습니다. 그렇기에 장기 투자로도 좋아 보이는데요,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QQQM 주가 그래프
QQQM 주가

QQQM 주가는 최근에 만들어져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 나스닥 지수를 추종한다는 것은 수급도 좋고 미래성도 높다는 거이기에 주가는 우상향 할 것이 확실해 보입니다. 이 생각을 가지고 ETF에 어떤 국가와 산업,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QQQM 국가별 비중표
QQQM 국가별 비중

국가는 당연하게도 미국 비중이 사실상 전부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미국 비중이 많다는 것은 수급 부분에서 충족이 잘되기 때문에 주가가 우상향 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4. 산업별 비중

QQQM 산업별 비중표
QQQM 산업별 비중

나스닥이기에 기술 분야가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이후 소비재가 높습니다. 기술주들의 미래성이 높은 만큼 투자 매력도 매우 높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투자종목 TOP10

QQQM 상위투자종목표
QQQM 상위 10개 종목

투자 종목에서는 사실 언급할 필요도 없이 위의 10 종목은 너무나도 유명한 미국 우량주 기업들입니다. 저 기업들이 망한다는 것은 생각도 할 수 없으며 미래의 주요한 역할을 할 것이 당연하게 여겨집니다. 종목을 통해서 안정성 하나만큼은 매우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6. 배당금

QQQM 배당금표
QQQM 배당금

QQQM의 배당금은 ETF 중애서는 보통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보통 수준임으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7. 결론

Invesco NASDAQ 100 ETF(QQQM)는 미국 나스닥 100 지수를 추종하고자 하는 ETF입니다. 나스닥은 기술주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기 때문에 투자에 매우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국 우량주이면서 기술주에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해드릴 수 있는 ETF인 듯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