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항공우주 및 국방

미국 방산 및 우주 ETF(PPA)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2.
반응형

미국 방산 및 우주 ETF(PPA)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방산 및 우주 관련 ETF(PPA)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PPA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PPA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PA ETF란?

PPA ETF는 방위, 군사, 국토 안보 및 우주 산업과 관련된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을 광범위하게 포함하여 비 방위산업도 포함될 수 있습니다. 방산 사업 자체는 미국이기 때문에 그나마 투자할만하다고 생각되며, 항공우주 산업은 미래성이 충분히 있다고 생각되는데요,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PPA 주가 그래프
PPA 주가

PPA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 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년 정도 정체하는 상황도 있었지만 꾸준히 상승했는데요, 이러한 점은 충분히 투자하기 좋다고 여겨집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산업,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PPA 국가별 비중표
PPA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는 역시 미국이 95%로 매우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미국 비중이 높은 것은 방산 산업에서 특히 좋아 보이는데요, 다른 국가에서 방산 사업은 국가의 위기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주가에서 좋다가도 나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면 미국의 방산 산업 자체는 자국의 위기보다는 어려움이 있는 국가들이 더욱 높으며, 수요도 계속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4. 산업별 비중

PPA 산업별 비중표
PPA 산업별 비중

산업에서는 항공우주 및 방위가 약 70%를 보여주고 있으며 IT서비스가 10%로 뒤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항공우주 분야에서는 확실히 미래 가능성이 잠재되어 있기 때문에 매력은 충분히 높아 보입니다.

 

5. 투자종목 TOP10

PPA 상위 투자종목표
PPA 상위 10개 종목

상위 종목에서는 항공사인 보잉도 포함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항공사도 넓게 들어가 있는 것을 보니 당장 수익을 받쳐줄 종목들도 포함되어 있을 것 같습니다. 항공우주 산업은 이제 시작이기 때문에 안정성 면에서는 좋아 보입니다.

 

6. 배당금

PPA 배당금표
PPA 배당금

배당금은 보통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7. 결론

Invesco Aerospace & Defense ETF(PPA)는 미국 항공우주 및 방위 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투자 산업 범위가 꽤 넓긴 한데, 이는 수익이 나는 종목도 많이 포함할 것으로 생각되어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방위 산업 자체의 수요도 나쁘지 않을 것이고 항공우주 산업은 미래성에 있어서 좋아 보이기 때문에 긍정적입니다. 이 분야에 투자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좋아 보이는 ETF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