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바이오

미국 의료 ETF(PTH)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30.
반응형

미국 의료 ETF(PTH)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의료 관련 ETF(PTH)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PTH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PTH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TH ETF란?

PTH ETF는 미국 의료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생명 공학 및 연구 부문에 많은 중점을 두고 미국 의료 기업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미국 생명공학이라고 함은 최근 잘 알려진 모더나와 같은 기업인데요, 이러한 기업은 평소 실적이 없다고 코로나와 같은 상황에 급부상하는 기업들입니다. 다만 주가가 올라온 이후 정체하는 경우가 많으니 잘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PTH 주가 그래프
PTH 주가

PTH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 한다고 할 수 있지만 코로나 상황에서 거의 2배가 상승했습니다. 확실히 생명공학 분야에 중점을 두다 보니 수혜를 많이 받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다만 코로나가 끝나며 주가가 조정을 꽤 겪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이는 예전에 2년간 조정의 시간을 걸어왔던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PTH 산업별 비중표
PTH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에서는 생명공학이 38%, 의료 장비가 33%, 의료 제공자 및 서비스가 15%, 의약품이 8%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생명공학 비중이 가장 높은 것은 이번에 수혜를 받았겠지만 다른 산업들의 비중도 어느 정도 되기 때문에 안정성 면에서도 나쁘다고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PTH 상위 투장종목표
PTH 상위 10개 종목

투자종목에서는 모더나가 가장 눈에 띄며 비중도 매우 높습니다. 생명공학 분야가 조정을 받을 시에 주가가 정체할 가능성이 높아 보이게 하는 비중입니다.

 

5. 배당금

생명공학 비중이 높아서인지 몰라도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6. 결론

Invesco DWA Healthcare Momentum ETF (PTH)는 미국 의료 중 생명공학 비중을 높게 투자하는 ETF입니다. 그렇기에 이번 코로나 상황 속에서 수혜를 많이 입었으며 분산을 통해 안정성도 높였습니다. 다만 생명공학 종목들이 조정을 받을 경우, 주가가 정체할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이를 잘 알고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