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바이오

미국 제약 ETF(IHE)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1.
반응형

미국 제약 ETF(IHE)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제약 관련 ETF(IHE)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IHE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IHE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IHE ETF란?

IHE ETF는 미국 제약 회사에 투자하는 ETF로 아스피린, 감기약과 같은 처방전 또는 비처방 의약품 제조업체의 지수를 추적합니다. 오로지 미국 기업이면서 제약 기업에만 투자하기에 다양한 산업에 투자하는 일반적인 바이오 ETF와는 많이 다른 모습입니다. 그렇기에 제약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 주로 살펴보시면 더 좋을 ETF라고 생각이 듭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IHE 주가 그래프
IHE 주가

IHE 주가는 상향하기는 했지만 약 5년간 주가가 정체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제약에만 오로지 투자하는 바이오 ETF의 공통적인 모습인데요, 좋게 생각하기는 어려울 수 있습니다. 다만 지금의 주가가 5년 전과 같다는 것은 반대로 이제 상승할 지점이라고 생각해볼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알약에 대한 기대도 온 상황에서 생각해볼 만한 종목인 듯싶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투자종목 TOP10

IHE 상위 투자종목표
IHE 상위 10개 종목

존슨 앤 존스가 22%, 화이자가 19%로 매우 비중이 높으며, 상위 10개 기업의 비중이 77%에 이릅니다. 이렇게 높은 비중을 보인다면 주가가 조정 시에 큰 폭으로 조정될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집니다. 주가가 한 번 크게 상승하더라도 이후에는 조정이 클 수도 있습니다.

 

4. 배당금

IHE 배당금표
IHE 배당금

제약 분야에서 우량주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어서 그런지 배당금은 1.46%로 괜찮은 모습입니다. 이 정도의 배당금이라면 ETF로서는 좋아 보입니다.

 

5. 결론

iShares U.S. Pharmaceuticals ETF (IHE)는 미국 제약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지금까지의 주가는 좋지 못했습니다. 그렇기에 반대로 말하면 충분히 투자해볼 수 있는 시기라고 여겨지며 코로나 알약이 개발된다면 수혜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다른 산업도 투자하는 ETF가 수익을 더 가져다줄 것입니다. 더 장기적인 계획이라면 다른 산업을 살펴보시며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