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바이오

미국 제약 ETF(XPH)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1.
반응형

미국 제약 ETF(XPH)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제약 관련 ETF(XPH)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XPH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XPH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XPH ETF란?

XPH ETF는 미국 제약 회사에 투자하는 ETF로 중소형주에 큰 비중을 두어 변동성을 크게 만들고 있습니다. 제약 기업들의 주가가 지금까지 좋지 못했었는데, 중소형주에 투자했기 때문에 변동성은 더 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즉, 제약 분야가 주목을 받을 때에는 분명 주가도 크게 오를 수 있겠지만 반대의 경우에서는 미비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XPH 주가 그래프
XPH 주가

XPH 주가는 크게 올라간 이후 큰 조정을 받았고 아직 이전의 고점을 회복하지 못했습니다. 같은 제약에 투자하더라도 우량주에 투자한 ETF와는 사뭇 다른 모습입니다. 대형주 위주의 제약 ETF는 이전의 고점을 넘어섰기 때문입니다. 분명 성장성은 높다고 볼 수 있지만 주가 조정도 만만치 않아 보입니다. 그래도 아직 조정에서 벗어나지 않았다는 것은 리스크를 낮추어 투자하기 좋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투자종목 TOP10

XPH 상위 투자종목표
XPH 상위 10개 종목

중소형주라고 했는데 존슨 앤 존슨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른 제약이었다면 화이자도 포함되었을 텐데, 좀 다른 방향을 추구하는 것 같습니다. 안정성은 떨어지는 만큼 성장성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XPH 배당금표
XPH 배당금

배당금은 보통 수준으로 지급되고 있습니다. 중소형주 위주이기에 이 정도 배당금도 다행이라고 생각됩니다.

5. 결론

SPDR® S&P Pharmaceuticals ETF (XPH)는 미국 제약 관련 기업에서 중소형주 위주로 투자하는 ETF입니다. 당연히 변동성이 클 수밖에 없으며 안정성은 다른 ETF에 비해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현재 조정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는 것은 투자 매력이 남아 있다고도 볼 수 있지만 언제 주가가 올라갈 수 있을지 확신은 불가합니다. 안정적인 수익보다 좀 더 높은 수익을 바라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생각해볼 만한 ETF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