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바이오

미국 제약 관련 ETF(FTXH)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1.
반응형

미국 제약 관련 ETF(FTXH)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제약 관련 ETF(FTXH)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FTXH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FTXH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FTXH ETF란?

FTXH ETF는 가치, 변동성 및 성장과 관련된 요소에 따라 가중치를 부여하여 가장 유동성이 높은 30개의 미국 제약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좀 더 괜찮은 종목에 비중을 높이려는 노력이 보이기 때문에 이러한 모습은 긍정적인 것 같습니다. 아직 제약 분야가 힘을 못쓰고 있는 가운데 투자하기 적합할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2. 주가 변화

FTXH 주가 그래프
FTXH 주가

FTXH 주가는 긴 데이터는 알 수 없지만 상승을 꾸준히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른 제약 ETF의 경우 대부분 2014년에 고점을 찍고 2021년에 와서 다시 고점을 회복한 정도인데요, 이번 ETF도 제약 산업에만 투자하기 때문에 이와 비슷할 것 같습니다. 즉, 상승장에서는 크게 올라가지만 주가 조정을 오래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아직 주가가 많이 올라간 편은 아니기에 투자할만하다고는 생각됩니다. 이제 ETF에 어떤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투자종목 TOP10

FTXH 상위 투자종목표
FTXH 상위 10개 종목

투자 종목에서는 유명한 화이자, 존슨 앤 존슨 등이 높은 비중을 보이고 있습니다. 종목들의 비중이 높기도 하기에 변동성도 꽤 있을 것이라고 여겨지지만 다행히 높은 비중에는 우량주가 많아 보입니다. 그래도 조정이 온다면 투자하기 좋게 현금을 준비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4. 배당금

FTXH 배당금표
FTXH 배당금

배당금은 보통보다 약간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나쁘진 않은 배당금이라고 여겨집니다.

 

5. 결론

First Trust Nasdaq Pharmaceuticals ETF (FTXH)는 미국 제약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기준에 따라 비중이 달라지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제약이 현재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반대로 투자 매력이 있을 수도 있다고 생각되며, 조정 시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또한 다른 제약 ETF와 비교해본다면 더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