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결제

KG모빌리언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6.
반응형

KG모빌리언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자결제 관련주 KG모빌리언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전자결제의 미래와 KG모빌리언스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자결제 사업과 KG모빌리언스 주식

전자결제 사업은 최근에 매우 중요시되고 있는 사업 중 하나인데요, 많은 것들이 디지털화가 되면서 전자결제의 수요도 매우 크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시장은 성장하고 있다고 볼 수 있기에 투자 매력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투자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시장점유율이 매우 중요할 것인데요, 이번 전망에서는 실적을 통해 현재를 볼 것이고 더 자세히 기업을 아시기 원하시는 분들은 맨 아래 전자결제 기업 관련 정보를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이이서 KG모빌리언스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KG모빌리언스 주가 그래프
KG모빌리언스 주가

KG모빌리언스 주가는 한 번 크게 상승했지만 하락세를 맞고 말았습니다. 사실 주가가 하락을 하더라도 거래량이 낮다면 반등을 예상해볼 수 있긴 할 텐데요, 다만 계속해서 12000원 부근에서 계속 상승을 못하고 있기 때문에 저항선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넘어서지 못하면 계속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고 여겨집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KG모빌리언스 당기순이익표
KG모빌리언스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당기순이익은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다만 높은 순이익이라고 하기는 어렵습니다. 그래도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207억으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에 긍정적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KG모빌리언스 자산,부채,자본총계표
KG모빌리언스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입니다. 다만 성장성에 있어서 현재까지는 아쉬웠고 지금부터 당기순이익이 300억 이상 나온다면 투자 매력이 높을 것입니다. 현재 높아지는 순이익은 매우 좋습니다.

 

3) PBR, 주가

KG모빌리언스 PBR표
KG모빌리언스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21배(주가: 9,030원)로 고평가입니다. 순이익이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약간은 비싸더라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다만 실적이 이전처럼 낮아지기라도 한다면 주가가 흔들릴 수 있습니다. 순이익의 상승을 예상하신다면 투자는 긍정적입니다.

 

4) 배당금

KG모빌리언스 배당금표
KG모빌리언스 배당금(2017,2018,2019,2020)

KG모빌리언스의 배당금은 변하지 않고 200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 자체는 보통 수준이라고 여겨지며, 크게 증가하기는 현재까지는 어려워 보입니다만 순이익이 상승하고 있으니 기대는 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결론

KG모빌리언스 주가의 최근 흐름은 저항선에 막히어 떨어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럼에도 최근 순이익의 상승은 매력적이며, 주가가 이를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지만 장기적으로 순이익이 유지된다면 투자 매력은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 TOP 7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 TOP 7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 TOP 7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결제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