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결제

세틀뱅크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실주블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6.
반응형

세틀뱅크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자결제 관련주 세틀뱅크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전자결제의 미래와 세틀뱅크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주가 추세를 통한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자결제 사업과 세틀뱅크 주식

전자결제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더 주목도가 올라간 사업입니다. 현금의 사용이 줄어들면서 전자결제가 매우 활발해질 것이기 때문인데요, 미래로 갈수록 시장은 당연히 커질 것입니다. 다만 수수료 사업인 만큼 점유율이 매우 중요해질 텐데요, 지금 세틀뱅크의 실적이 좋은 편인데 계속 점유율을 좋게 유지하면서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중요해 보입니다.  세틀뱅크 주가의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세틀뱅크 주가 그래프
세틀뱅크 주가

세틀뱅크 주가는 6월에 좋은 듯한 보습을 보였지만 계속 한 지점에서 올라가지 못했습니다. 즉, 매도세가 강한 저항선이 생겼다고 볼 수 있는데요, 8월 초에도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있었지만 올라간 것보다 하락하며 하락 추세의 연장임을 알렸습니다. 현재 거래량이 많이 빠졌기 때문에 주가가 좋음에도 상승추세라고 하기는 어려운데요, 상승추세로 가기 위해서는 지난번 저항선인 34,000~35,000원을 뚫어야 할 것 같습니다. 막힌다면 다시 하락 추세를 이어갈 수 있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앞에서 추세를 통해 단기적 주가 흐름을 살펴보았습니다. 단기적으로 추세가 좋다면 매수가 긍정적일 것이고 추세가 나쁘다면 부정적일 것입니다. 다만 장기적 관점에서는 싼 가격에서 사는 것이 중요하기에 이를 이익과 현재 주가 등을 살펴보아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세틀뱅크 당기순이익표
세틀뱅크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세틀뱅크의 순이익은 꾸준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는 127억으로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2021년에 와서 최고 순이익은 기록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세틀뱅크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세틀뱅크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 최근 순이익이 상승하면서 성장성도 높은 종목이 되었습니다. 200억 이상의 순이익을 기록한다면 충분히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3) PBR, 주가

세틀뱅크 PBR표
세틀뱅크 PBR(2019,2020)

현재 PBR은 2.36배(주가: 33,200원)로 고평가입니다. 다만 지금의 순이익을 유지하면서 성장할 수 있다면 충분히 지금 주가에서도 투자해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4) 배당금

세틀뱅크 배당금표
세틀뱅크 배당금(2019,2020)

세틀뱅크의 배당금은 1%로 크지 않습니다. 사업의 미래를 보고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결론

세틀뱅크는 전자결제 관련주로 미래성에 있어서 점유율만 좋다면 충분히 매력적인 종목입니다. 최근 순이익이 성장하면서 더 투자하기 좋은 종목이 되어간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지금의 순이익을 유지하면서 성장한다면 현재 주가도 부담스럽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전자결제 관련주를 살펴보고 싶으시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09.03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 TOP 7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 TOP 7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 TOP 7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결제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