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결제

웹케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20.
반응형

웹케시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자결제 관련주 웹케시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전자결제의 미래와 웹케시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자결제 사업과 웹케시 주식

전자결제는 최근에 계속 시장이 넓어지는 사업 중 하나입니다. 현금의 사용은 거의 없어지고 있고 전자결제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경쟁이 치열한 상황입니다. 웹케시의 경우 B2B(기업 대 기업) 사업이 주력 사업인데. 기업이 자금을 통합하여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업 대 기업 간의 사업도 충분히 장점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을 주력으로 하는 전자결제 기업을 원하신다면 맨 아래의 기업정보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이이서 웹케시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웹케시 주가 그래프
웹케시 주가

웹케시 주가 흐름은 좋다고 보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8월 중순에 높은 거래량에서 계속 음봉이 나왔었고 이후에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나왔음에도 상승하지 못하고 하락 추세를 탔습니다. 거래량이 빠진 지금도 비슷한 상황이기에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필요해 보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웹케시 당기순이익표
 웹케시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웹케시의 당기순이익은 계속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도 76억 순항하고 있다고 여겨지는데요, 충분히 지금 실적도 매우 높은 편이며 여기서 더 올라간다면 매우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웹케시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웹케시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꾸준히 상승하면서 좋은 상황입니다. 부채도 부담이 적고 자본에 비해 순이익도 매우 높습니다. 즉, 성장성이 높은 기업이라는 것인데요, 이런 성장성을 유지할 수 있을지 중요해 보입니다.

 

3) PBR, 주가

웹케시 PBR표
웹케시 PBR(2019,2020)

현재 PBR은 5.29배(주가: 30,650원)로 고평가입니다. 다만 지금의 성장성을 생각한다면 최소 PBR 3이라고 여겨지며 더 실적이 좋아질 것을 생각한다면 현재 주가도 평범하다고 생각합니다. 절대 PBR 3 까지는 오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되기에 나눠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PBR 3에 지금 실적과 기업 방향성이 달라지지 않는다면 투자는 매우 긍정적일 것입니다.

 

4) 배당금

웹케시 배당금표
웹케시 배당금(2019,2020)

배당금 비중이 높지는 않지만 실적이 좋아짐에 따라 금액이 늘어난 것은 긍정적입니다. 성장만 꾸준하다면 배당과 주가 모두 바라볼 수도 있을만한 종목인 것 같습니다.

 

4. 결론

웹케시의 최근 주가 흐름은 좋지 않습니다만 실적은 좋은 상황입니다. 분명 고평가는 맞지만 웹케시가 계속 잘 나간다고 생각한다면 투자는 충분히 할만하다고 생각되며, 결국 B2B 사업의 경쟁성이 어느 정도 일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 TOP 7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 TOP 7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 TOP 7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자결제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