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플랫폼

이베이(Ebay)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6.
반응형

이베이(Ebay)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마켓 플랫폼 관련주 이베이(Ebay)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마켓 플랫폼의 미래와 이베이(Ebay)의 사업을 살펴볼 것인데요, 이후에는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마켓 플랫폼 사업과 이베이 주식

전자 상거래가 매우 크게 증가하고 있으면서 글로벌 상거래 플랫폼을 제공하는 이베이도 주목해볼 수 있는 종목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미래에는 플랫폼의 역할이 더 중요할 것으로 여겨지기에 투자 매력은 있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그럼에도 어떤 모습을 보여야 투자가 적합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주가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 주가 흐름

이베이 주가 그래프
Ebay 주가

이베이(Ebay) 주가는 그렇게 큰 상승을 보여주지 못하다가 최근 매우 좋은 주가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왜 이렇게 주가가 좋아졌는지는 뒤에 나오는 순이익을 보시면 알 수 있게 됩니다. 그만큼 실적이 매우 좋아지고 있기에 긍정적인데요, 이를 이어갈 수 있을지도 생각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순이익

이베이 순이익표
Ebay 순이익(2020,2019,2018,2017)

이베이의 순이익을 살펴보신다면 2020년의 순이익이 2~3배 성장하면서 말도 안 되는 성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다만 2021년 1,2분기에서는 생각보다 실적이 아쉬운데요, 약 1000억 달러 안쪽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만약 이전의 실적으로 돌아간다면 투자를 고민해봐야 할 수도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이베이 총 자산,부채,자본표
Ebay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이베이 자본은 매우 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성장성 자체는 매우 높다고 볼 수 있을 텐데요, 그럼에도 실적이 떨어진다면 애매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이베이 PBR표
Ebay PBR(2018,2019,2020)

이베이의 PBR은 최근 3.5 정도까지 내려온 모습으로 측정되고 있습니다. 실적이 높다면 당연히 싼 것이 되겠지만 실적이 낮아진다면 애매하다고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럼에도 3000억 달러 이상의 순이익만 유지한다면 투자 매력은 높다고 생각합니다.

 

4) 배당금, 배당일

이베이 배당금,배당일표
Ebay 배당금, 배당일

이베이의 배당금은 1%대로 그렇게 높지 않습니다. 배당락일은 2,5,8,11월의 말이며, 배당금 지급일은 3,6,9,12월 중순쯤에 지급됩니다. 배당금보다는 순이익의 상승을 통한 주가 상승을 주목해봐야 할 것입니다.

 

4. 결론

이베이(Ebay) 주가는 최근 순이익이 매우 크게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2021년에는 조금 애매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자본 자체가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순이익만 꾸준하다면 투자 매력은 있어 보입니다. 순이익이 3000억 이상을 보여줄 것을 예상하거나 이베이의 점유율도 높아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투자는 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