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은행 3배 레버리지 ETF(DPST)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은행 3배 레버리지 관련 ETF(DPST)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DPST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배당금, 결론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DPST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DPST ETF란?
DPST ETF는 미국 지역 은행 주식 지수를 3배 레버리지 노출하는 ETF로 지역 은행 주가가 상승장 일 때에 기대해 볼 수 있는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3배 레버리지이기 때문에 당연히 위험도는 높을 수밖에 없으며, 단기적 투자용도로만 사용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지역은행은 생각보다 주가 흐름이 좋지 않기 때문에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투자를 위해 주가 변화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DPST 주가는 코로나 이후에 상승을 했지만 이전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분명 금융주들이 수혜를 받았었기 때문에 주가가 오르긴 했지만 탄력이 높은 모습은 아닙니다. 금융주들의 상승장이 아닐 경우에는 조심해야 하니 자신만의 확실한 관점을 가지고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3. 배당금
배당금은 매우 낮은 모습입니다만, 어차피 단기투자용도로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쓸 필요는 없습니다.
4. 결론
Direxion Daily Regional Banks Bull 3X Shares (DPST)는 미국 지역 은행에 3배 레버리지 투자하는 ETF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 투자를 하시기 원하시는 분들이 관심을 가져볼 만한 종목입니다. 다만 지역 은행이라는 점에서 메리트가 좋다고 생각되지는 않으며, 그렇기에 더 조심히 투자할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