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골프, 골프웨어 관련 주식 5 종목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21.
반응형

골프, 골프웨어 관련 주식 5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골프, 골프웨어 관련 주식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골프, 골프웨어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기업정보

1) 골프존

골프존은 스크린 골프 사업부문을 담당하고 있는 기업으로 매출 비중이 스크린 골프에 치중된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매출액이 꾸준히 늘고 있어 좋은 모습이며, 현재 매출 비중 중 97%가 스크린 골프로 이루어져 있으며 3%가 유지보수입니다. 사실 이번에 골프가 유명해진 이유가 야외에서 할 수 있어서 일 텐데, 위드 코로나 시기에 반대로 수익이 날 수 있을지 주목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2) 휠라 홀딩스

휠라 홀딩스는 FILA 부문과 Acushnet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FILA 부문은 휠라, 휠라 키즈, 휠라 골프, 휠라 언더웨어 등으로 일어져 있으며 FILA 브랜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Acushnet 부문은 골프 전문 브랜드인 'Titleist'를 포함 다양한 골프와 관련된 브랜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매출 비중이 FILA: Acushnet 1:2의 비중으로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골프 비중에 꽤 커 보이며 매출도 최근에 많이 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 코웰패션

코웰패션은 전자사업 부문과 패션사업 부문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전자사업부는 콘덴서가 거의 모든 매출을 차지하고 있는데, 전자사업부(약 10%)보다 패션사업부(약 90%)가 압도적인 매출 비중을 보여주기 때문에 패션사업부가 주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패션 사업부문에서 언더웨어, 레포츠/패션, 잡화 및 화장품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4) 까스텔바작

까스텔바작은 골프의류와 골프 잡화로 거의 모든 매출 비중이 이루어져 있는 기업입니다. 골프 의류의 매출 비중이 약 77~84%이며, 골프 잡화가 14~20%으 매출 비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일단 골프에서만 모든 실적이 나오기 때문에 골프, 골프웨어 관련 주식을 찾으신 분들에게 적합한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크리스 에프앤씨

크리스 에프앤씨는 의류 사업만을 하는 기업으로 매출 비중이 99%에 이릅니다. 약 1%는 골프공 정도로 크지 않습니다. 골프웨어 산업을 거의 전부 하고 있는 만큼 투자하기는 좋아 보입니다. 다른 사업 분야가 일절 없기 때문입니다. 각 종목별로 살펴봤지만 자세한 시장점유율이나 브랜드 유명도를 생각하면서 투자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