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농산물(인플레이션 대비)

미국 농산물 ETF(JJA)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3. 17.
반응형

미국 농산물 ETF(JJA) 분석 및 전망

이번 글에서는 미국 농산물 ETF, JJA를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최근 인플레이션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면서, 금속이나 농산물 관련 ETF를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농산물 ETF도 투자에 적합할지 한 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JJA ETF란?

JJA ETF는 미국 농산물 선물 계약 지수를 추종하는 ETF로 총 7가지의 농산물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옥수수, 대두, 설탕, 밀, 대두유, 커피 및 면화가 ETF에 포함되는데, 단일 농산물 ETF보다는 지수를 예상하기가 쉬울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한 가지 상품은 인플레이션과 연관이 안 될 수도 있지만 여러 개라면 인플레이션과 비슷하게 움직일 가능성이 높아 보이기 때문입니다. 바로 주가 변화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JJA 주가
JJA 주가

JJA 주가는 코로나 이후 2021년 중반까지 엄청나게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확실히 화폐가 많이 풀렸던 영향이 있었던 것인지 몰라도 주가가 크게 상승했었는데요, 그러나 이후에는 갑자기 폭락하기도 했습니다. 현금 유동성 증가 이후에는 금리 상승이 예상되고 이는 화폐의 양을 줄여 농산물 가격의 하락을 가져온 것 같습니다. 투자를 하더라도 현금이 엄청나게 풀리는 시기에만 투자하면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