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철강주

경남스틸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2.
반응형

경남스틸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철강 관련주 경남스틸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철강의 미래와 경남스틸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철강 사업과 경남스틸 주식

철강 산업은 자동차와 선박 수요에 따라 수혜를 받고 있는 산업 중 하나입니다. 또한 철강 가격이 크게 상승하면서 수익도 개선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다만 주가가 올라갈 때 확 올라가고 내려갈 때 많이 내려가는 경향이 있기에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경남스틸은 포스코의 가공센터로 충분히 매력적인 기업이 될 수 있지만 투자 타이밍을 잘 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이이서 경남스틸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경남스틸 주가

경남스틸의 주가 흐름은 8월부터 9월까지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높은 거래량에 계속 양봉이 나오면서 꾸준한 상승세를 보여주었는데요, 다만 이후에 그 지점을 뚫지 못했습니다. 거의 3번을 같은 지점에서 넘어가지 못했기에 매도세가 강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국 현재 하락 추세의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으며, 매수 신호는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5일 선이 가장 위에 있을 때가 될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경남스틸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경남스틸의 순이익은 비슷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좋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도 39억으로 약간은 개선되겠지만 크게 매력적이라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경남스틸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약간씩 상승한 것은 좋지만 앞서 설명했듯이 성장성이 좋지가 않습니다. 이 정도의 순이익을 기록하는 기업은 투자 매력이 상당히 떨어진다고 할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경남스틸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14배(주가: 4,120원)로 고평가입니다. 이전에 PBR 1을 넘기지 못했던 것은 성장성이 매우 낮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게다가 현재 주가가 폭락했음에도 가진 가치에 비해 높다는 것은 철강주들이 주목받을 때 말고는 투자 매력이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경남스틸 배당금(2017,2018,2019,2020)

배당금의 수익률 자체는 좋은 편을 보이고 있습니다. 다만 주가가 애매하기에 철강주가 주목받는 시기 외에는 투자해서는 안될 것입니다.

 

4. 결론

경남스틸은 포스코의 가공센터로 8~9월 주가가 매우 좋았습니다. 다만 현재 주가가 폭락한 상태임에도 가진 성장성에 비해서는 여전히 비싼 상황입니다. 그렇기에 수요가 몰리는 경우가 아니고서는 투자하기 어려운 종목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럼에도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맨 위에 5일선이 위치한 상태에서 계속되는 상황에서는 기대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철강 관련주 6 종목

 

철강 관련주 6 종목

철강 관련주 6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철강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철강 주식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는 살펴볼 것인데요, 바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