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플랫폼

코나아이 주가 전망(주식투자)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6.
반응형

코나아이 주가 전망(주식투자)

이번 포스팅에서는 결제 플랫폼 관련주 코나아이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결제 플랫폼의 미래와 코나아이의 사업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후에는 단기적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에 대한 생각 등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결제 플랫폼 사업과 코나아이 주식

결제 플랫폼 사업은 디지털화에 수혜를 입은 종목 중 하나입니다. 최근 현금의 사용은 사실상 거의 없어지고 있기 때문에 산업이 성장국면에 있다고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그만큼 투자 매력은 충분히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코나아이도 카드 결제 플랫폼을 가진 기업으로 사용자수가 떨어지지 않는 한 충분히 매력적인 기업이 될 것입니다. 이이서 코나아이  주가 흐름과 장기적 전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흐름

코나아이 주가 그래프
코나아이 주가

코나아이 주가는 9월 초에 높은 거래량에 음봉이 나오면서 하락 추세임을 보여주었습니다. 결국 30%에 가까운 하락을 했고 이후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실적만 괜찮다면 30% 정도 빠졌을 때에 매수하는 것이 좋아 보이며 주가가 올라가긴 했지만 완전한 상승추세라고 보기는 애매한 상황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당기순이익

코나아이 당기순이익표
코나아이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코나아이의 순이익은 최근에 와서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 합계도 204억으로 사실상 최대 순이익이 예상되고 있는데요, 이 정도의 순이익은 투자하기 좋다고 생각됩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코나아이 자산,부채,자본총계표
코나아이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부채가 너무 많아 재무건전성은 좋지 않습니다만 자본총계가 지금부터 크게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실적을 유지할 수만 있다면 부담스럽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코나아이 PBR표
코나아이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4.34배(주가: 33,150원)로 고평가입니다. 사실상 이번 순이익의 상승을 미리 반영한 주가라고도 여겨지는데요, 그럼에도 순이익이 성장할 수 있다면 투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결제 플랫폼 사용자 수가 줄어들 시에는 타격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코나아이는 이제 실적이 좋아지고 있는 기업으로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4. 결론

코나아이는 결제 플랫폼 관련주로 최근 순이익이 크게 상승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주가 평가를 보면 어느 정도 이를 반영하고 있는데요, 그렇기에 순이익이 더 성장할 수 있을지를 생각하고 투자를 결정하면 좋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