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널리스트 리포트 요약/종목별

삼성 SDI 산업리포트 요약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16.
반응형

삼성 SDI 산업리포트 요약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널리스트 분들이 올려주신 기업분석 리포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산업리포트에 어떠한 예상, 목표 주가 등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고자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삼성 SDI에 대한 기업분석(12/16)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기업 분석 보고서를 보고 느낀 점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페이 증권 - 구성종 님

카카오페이 증권의 구성종 님은 삼성 SDI 보고서의 제목을 "고수익성 제품의 안정적인 성장"으로 정했습니다. 이는 하이니켈 NCA 배터리를 주력으로 적용해 고수익성 중심의 안정적인 성장흐름을 가져갈 것으로 예상했기 때문입니다. 4분기와 2022년 삼성 SDI를 어떻게 예상했을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4분기 예상

삼성 SDI 4분기는 자동차향 전지가 반도체 공급난 여파로 성장이 정체될 것으로 보았습니다. 최근 자동차 반도체 공급난에 대한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이것이 영향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ESS 판매 확대로 흑자를 유지하고, 소형전지는 주요 애플리케이션 판매 증가로 성장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어서 2022년 예상을 보시겠습니다.

 

2022년 예상

2022년에는 반도체 공급난이 완화될 것이고 고객사들의 전기차가 PHEV에서 BEV 전환이 빨라지며, 신형 배터리의 고객들이 확대되면서 외형 성장/수익성 개선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반도체 공급난이 바닥인 것은 미래에 대한 기대감이 올라가도록 만드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2022년은 다른 제품들의 실적이 매우 중요해 보입니다.

 

삼성 SDI의 방향

삼성 SDI는 21년 3분기에 니켈 함량 88%의 NCA 배터리 Gen5를 헝가리 공장에서 양산해 BMW에 공급을 시작했습니다. 2023/2025년에는 Gen6/Gen7 배터리를 출시해 니켈 비중을 90% 이상 높이고, 2027년에는 전고체 배터리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2. 키움증권 - 김지산 님

키움증권의 김지산 님은 현재 삼성 SDI의 주가는 반도체 공급난과 인플레이션, 그리고 경쟁사 상장에 따른 이슈로 조정받는다고 이야기합니다. 그렇기에 중장기적 시각으로 조정 시 매수 전략이 유효할 것이라고 언급하며 목표주가도 90만 원 때까지 주장합니다. 4분기와 2022년 예상을 어떻게 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4분기 예상

반도체 수급 이슈 장기화로 자동차 전지의 매출 증가폭 제한될 것이며, 대신 ESS, 원형전지, 전자재료는 선전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어느 정도 비슷한 관점인 듯싶은데요, 반도체 수급은 좋다고 보기 어렵지만 다른 제품들에서는 긍정적인 반응입니다. 다른 제품들에 대한 설명도 있는데요, ESS는 고부가인 상업용 UPS와 가정용 제품 수요 강세에 힘입어 매출 증가폭이 확대될 것이며, 원형전지는 수요의 3대 축인 전동공구, 마이크로 모빌리티, EV가 모두 양호하기 때문에 역대 최고 실적 행진을 이어갈 것이고 전자재료는 계절적으로 편광필름 매출이 감소하지만, OLED 및 반도체 소재 매출이 증가하며 전분기 수준의 실적을 유지할 것이라고 언급합니다.

 

2022년 예상

자동차 전지가 Gen5 중심의 질적 개선을 통해 이익 성장을 주도할 것이고 원형전지와 전자재료도 역사적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확실히 Gen5로 인한 수익성 개선이 핵심인 듯 보입니다. 김지산 님은 자동차 전지가 이익 성장을 주도할 것이며, Gen 5 배터리 중심의 질적 개선을 주목해야 한다고 합니다.

 

2024년까지 중대형 전지 생산능력을 30~40% 증설하는 기조를 유지하고 매출액도 동일한 속도로 성장할 것이고 소형전지와 전자재료는 내년에도 역대 최고 수준의 수익성을 유지할 것이며 원형전지는 EV고객 다변화를 추진, 전문가용 전동공구의 잠재 성장성은 높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적인 세줄 평

1. 반도체 공급난이 해결될지가 삼성 SDI 수익에 큰 영향을 미칠 것 같다.

2. Gen5의 수익성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3. 미래적으로는 자동차 전지를 주목해야 할 것이고, 단기적으로는 ESS, 원형전지, 전자재료의 수요가 중요해 보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