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널리스트 리포트 요약/종목별

노바렉스 주가 전망(리포트 분석 포함)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 13.
반응형

노바렉스 주가 전망(리포트 분석 포함)

안녕하세요, 오늘은 애널리스트 분들이 올려주신 노바렉스 보고서를 소개하고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산업리포트를 읽어 보면서, 산업과 주가를 예상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살펴보겠습니다.

 

1. 개인적인 관점

일단 노바렉스에 대하여 알고 있는 것이 기업 투자에 기본일 것입니다. 노바렉스의 사업은 건강 관련 제품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최근에도 계속 건강 관련 제품 시장은 계속 성장하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충분히 투자매력은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노바렉스의 주요 상품으로는 루테인 지아잔틴 164, 초임계 알티지(rTG) 관절연골엔보스웰리아 등의 건강기능식품으로 모든 매출은 건강식품 관련 매출입니다.

 

따라서, 산업의 성장은 매우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더 좋은 조건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개인적으로 소비가 확장되는 국면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당연하겠지만 소비가 제한되는 시점에서는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도 함께 위축될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주가가 장기적으로 우상향 하더라도 소비가 늘어나는 시기에는 주가가 상승할 것이고 반대로 소비가 줄어드는 시기에는 주가가 하락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생각을 토대로 하면, 코로나로 현금 유동성이 커진 시기는 노바렉스에게 매우 좋은 여건이었으며,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생각도 더 깊어졌기 때문에 좋을 수밖에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이는 실적만 봐도 좋은 영향이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현재 금리 상승 등의 이슈로 현금 유동성의 축소가 확실시되는 시점에서는 주가가 좋지 않을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장기적으로 좋을 종목이고 주가도 그렇게 고평가라고 생각하기 어렵기 때문에 금리 상승이 고점이라고 생각되는 상황에서는 다시 주가가 오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이 듭니다.

 

또한 경기 말고 주요하게 작용할 것은 원재료 비용일 텐데요, 노바렉스의 주요 원재료는 오메 바이탈, 잔티젠으로 각 연도별 가격은 노바렉스 분기보고서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원재료 가격이 내려갈수록 노바렉스는 더 높은 수익성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2. 애널리스트 생각

이제 애널리스트의 보고서를 말씀드리자면, 오송 신공장 가동에 따른 증설효과 나타날 것을 가장 핵심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공장 증설에 따른 공급 증가로 수익이 더 높아질 것을 기대하는 것인데요, 생산능력 확대에 따라 기존 고객의 주문 증가분과 신규 매출처가 꾸준히 확대 중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영업이익률은 신공장 가동에 따른 고정비 증가와 연말 성과급 지급으로 하락할 것이나 월 최대 매출액은 갱신되고 신공장 생산효율인 안정되면서 개선될 것으로 여겨지고 있었습니다. 즉, 단기적으로는 좋지 않을 수 있지만 공장 증설을 통해 장기적으로 좋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또한 실적이 충분히 상승할 것인데, 주가는 충분히 저평가라고 이야기하며, 고점에서 30~40% 하락한 상태라고 코멘트를 달았습니다.

 

애널리스트 분의 관점은 일단 노바렉스 기업의 공급 소식 쪽에 시각을 많이 둔 것으로 보입니다. 여기서 저는 더 큰 경기 관점을 앞서 소개했는데요, 이 두 가지를 병행해서 투자 관점을 가져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건강 관련 식품도 소비재이기 때문에 소비가 확대되는 시기에 좋을 것이고, 원재료 가격이 내려갈 때도 좋을 것이라는 것입니다. 무조건이라고 볼 수 없지만 합리적인 관점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