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인공지능&로봇

미국 인공지능 ETF(THNQ)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31.
반응형

미국 인공지능 ETF(THNQ)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인공지능 ETF(THNQ)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THNQ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THNQ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THNQ ETF란?

THNQ ETF는 인공지능을 가능하게 하는 기술 및 인프라 개발에 관련된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분류는 빅데이터/분석, 네트워크 및 보안, 반도체, 공장 자동화, 정자 상거래 및 비즈니스 프로세스와 같은 부문이 포함됩니다. 여기서 AI 수익기반으로 이루어진 기업들에 투자하기 때문에 인공지능과 밀접한 기업 위주로 투자한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THNQ 주가
THNQ 주가

THNQ 주가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현재는 미국 시장 자체가 좋기 때문에 좋은 것일 수도 있는데요, 아직 인공지능 쪽에서는 실적이 나오고 있지 않기 때문에 조정시기가 올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렇다면 분할 매수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THNQ 국가별 비중
THNQ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미국의 비중이 80%로 압도적인 상황입니다. 미국 종목이 많다는 것은 기본적으로 주가가 우상향 하기 쉽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긍정적입니다. 또한 첨단 기업들이 미국에 많기에 이것도 긍정적인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THNQ 상위 10개 종목
THNQ 상위 10개 종목

투자종목을 보시게 되면 마이크로 소프트나 구글도 포함되어 있지만 비중은 매우 낮게 설정되어있습니다. 즉, 분산투자하여 안정성을 높이는 선택을 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직 수익이 잘 나오지 않는 기업의 비중이 크다면 리스크가 높았겠지만 조정 시에도 큰 조정은 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THNQ는 아직 배당금 지급에 대한 이야기가 없습니다. 인공지능 쪽에서 아직 수익을 내지 못할 것이기에 지급되더라도 배당금은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6. 결론

THNQ는 인공지능과 관련된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미래에 인공지능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은 당연해보이기에 충분히 투자가치가 매우 높으며, 매력적인 듯 보입니다. 인공지능 분야만 투자하기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