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스마트 팩토리 관련 주식 7 종목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 14.
반응형

스마트 팩토리 관련 주식 7 종목 

이번에 이야기해볼 섹터는 스마트 팩토리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투자가 가장 좋은 섹터는 효율을 올려주는 분야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과거에 "컨테이너 벨트"가 공급에 혁명을 가져왔던 것처럼 최근에도 효율성을 크게 높이는 종목들의 가능성을 매우 좋게 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분야에 해당하는 것은 로봇, 인공지능, 스마트 팩토리, 자율주행 등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오늘은 이 중에서 "스마트 팩토리"와 관련된 종목들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관련 주식 목록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목록
스마트팩토리 관련주 목록

위의 목록을 크게 2가지로 분류한다면, 대기업 중심의 포스토ICT, 롯데정보통신, 현대 오토에버와 중소기업인 코윈테크, 티라유택, 엠투아이, 영림원소프트랩으로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기업 중심의 스마트 팩토리 관련 종목들은 아무래도 공급처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안정성은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기업에 납품하기에는 자기 분야에만 적용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그렇기에 전체적인 스마트 팩토리 기업을 원한다면 중소기업에 투자해야 할 것입니다.

 

확실히 코윈테크처럼 2차 전지 스마트 팩토리 관련 기업이라는 명칭은 매우 매력적이긴 합니다. 그럼에도 스마트 팩토리 분야가 아직 초기이라는 것은 불안 요소일 수밖에 없습니다. 계속 잘 나갈지, 기술력에서 좋을지는 확신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이것을 반대로 말하자면 성공만 한다면 막대한 투자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이야기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판매처가 정해져 있는 대기업을 선택하여 안정성을 높일 것인지 중소기업을 선택하여 수익률을 높일 것인지 생각하고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이 섹터가 매우 매력적이라는 사실은 변함없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