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전자관련주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 23.
반응형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LG디스플레이의 주가가 최근 좋은 흐름을 보이다가 매도세가 강한 부분(높은 거래량의 음봉: 더 싸게라도 팔려는 사람이 많다는 것.)이 나타나면서 하락 추세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과연 LG디스플레이 주가는 언제 좋아질 수 있을지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1. LG디스플레이 사업

일단 주가가 언제 오를 수 있을지 생각해보려면 사업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OLED를 미래 먹거리로 정하면서 성장주의 모습도 보여주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LCD 기반의 소비주라고 봐야 할 것입니다. 그렇기에 TV의 수요에 따라 디스플레이의 가격이 변하고 이것이 주가에 영향을 준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렇기에 최근 금리 상승은 LG디스플레이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금리 상승이 시장의 현금 유동성을 줄이기 때문에 수비를 위축시키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LG디스플레이의 OLED 시장이 계속 확장되는 것은 계속 매력적인 요소이겠지만 소비재라는 기반 때문에 다음 금리 하락 시기에 수혜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당연히, OLED가 더 개발되어서 차량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어 시장이 확대되는 것도 주가 영향을 줄 수 있지만 금리 하락 시기가 더 좋을 것 같습니다.

2. LG디스플레이 주가 전망

그렇기에 LG디스플레이의 투자 시기는 금리 상승이 고점이라고 생각되는 시기일 것입니다. 금리 상승이 더 이상 어렵다고 여겨지는 심리적 지점까지 온다면, 주가는 다시 금리 하락-현금 유동성 증가-소비 증가에 따라 상승할 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이러한 관점을 가지고 주가를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