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미국 관련주

미국 반도체 관련주 9 종목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2. 15.
반응형

미국 반도체 관련주 9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반도체 관련 주식 종목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에 상장되어 있는 반도체 주식 종목들만 소개할 것인데요, 어떤 사업들을 하는지부터 현재 순이익과 시가총액 등을 알아볼 것입니다. 바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1. 기업정보

1) 브로드컴(AVGO)

브로드컴은 기술 기업으로 반도체 솔루션 부문과 인프라 소프트웨어 부문의 두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솔루션 부문은 인터넷 프로토콜(IP) 인허가 뿐 아니라 반도체 솔루션 제품 라인 사업을 합니다. 인프라 소프트웨어 부문은 메인 프레임 및 기업 소프트웨어 솔루션, 광섬유 채널 스토리지 전용 네트워크 사업을 수행합니다. 브로드컴은 애플에도 반도체 칩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간 순이익은 3조 정도를 기록해오다 2021년에만 7조를 넘어서며 큰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시가총액은 286조에 이릅니다.(2022년 2월 15일 기준)

 

2) 퀄컴(QCOM)

퀄컴은 3세대(3G), 4세대(4G) 무선 기술, 5세대(5G) 무선 기술을 제공하는 것을 전문으로 합니다. 제공되는 기술과 제품은 네트워크 장비, 광대역 게이트웨이 장비, 소비자 전자 장치 및 기타 연결된 장치를 포함한 모바일 장치와 기타 무선 제품에서 사용됩니다. 이러한 기술들은 자동차, 컴퓨팅, 사물인터넷(IoT), 네트워킹 등 모바일을 넘어 산업 부문과 애플리케이션에서도 기술과 제품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 칩 판매로 큰 수익을 거두었으며, 자율주행과 연관된 기업이기도 합니다. 순이익은 5~6조를 기록하다 2021년에 10조에 이르는 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현 시가총액은 223조입니다.

3) 인텔(INTC)

인텔의 사업 부문은 데이터 센터 그룹(DCG), 사물 인터넷 그룹(IOTG), 모빌아이, 비휘발성 메모리 솔루션 그룹(NSG), 프로그래머블 솔루션 그룹(PSG)의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DCG 부문은 컴퓨팅, 스토리지 및 네트워크를 위한 워크로드 최적화 플랫폼을 개발하며, IOTG 부문은 수직 산업 및 임베디드 시장 전반에 걸쳐 확장 가능한 고성능 컴퓨팅 플랫폼을 개발합니다. 또한 Mobileye 부문은 운전 지원 및 자율 주행 솔루션을 제공하며, NSG 부문은 Intel Optane 기술과 Intel 3차원 NAND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메모리 및 스토리지 제품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PSG 부문은 프로그래밍 가능한 반도체, 주로 FPGA, ASIC(Application-Specific Integrated Circuits) 및 관련 제품을 제공합니다. 순이익은 최근 3년 동안 23~25조 정도를 유지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232조입니다.

 

4) 엔비디아(NVDA)

엔비디아는 인공 지능 컴퓨팅 회사입니다. 사업부문은 Graphics와 Compute & Networking의 두 부분을 통해 운영됩니다. Graphics 부문에는 GeForce 그래픽 처리 장치(GPU), GeForce NOW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 및 관련 인프라, 엔터프라이즈 워크스테이션 그래픽용 Quadro/NVIDIA RTX GPU, 클라우드 기반 비주얼 및 가상 컴퓨팅을 위한 vGPU(가상 그래픽 처리 장치) 소프트웨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용 자동차 플랫폼 등의 게임 플랫폼용 솔루션이 포함됩니다. Compute & Networking 부문에는 인공 지능(AI), 고성능 컴퓨팅(HPC) 및 Mellanox 네트워킹 및 상호 연결 솔루션, 자동차 AI 조종석, 자율 주행 개발 계약, 자율 차량 솔루션, 로봇 및 기타 임베디드 플랫폼용 Jetson 등의 가속 컴퓨팅을 위한 데이터 센터 플랫폼 및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순이익은 3~5조 정도를 기록하고 있으며, 시가총액은 727조입니다.

 

5) 마벨 테크놀로지(MRVL)

마벨 테크놀로지는 애플리케이션별 표준 제품의 반도체 공급업체입니다. 집적회로의 설계, 개발 및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센터 반도체, 5세대(5G) 이동통신 반도체를 주력 산업으로 삼고 있으며, 성장성도 높게 평가되고 있습니다. 반도체 설계업체인 만큼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한에서는 유망할 것으로 여겨집니다. 다만 순이익은 적자가 될 때도 있고 2조 원 정도를 기록할 때도 있기에 변동성이 큰 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 시가총액은 68조입니다.

6) KLA(KLAC)

KLA은 반도체 및 관련 나노전자 산업에 대한 공정 제어 및 수익률 관리 솔루션 공급업체입니다. 이 제품과 서비스는 전 세계의 베어 웨이퍼, 집적 회로(IC), 석판 리티클(리시클 또는 마스크) 및 디스크 제조업체에서 사용됩니다. 이 회사의 검사 및 도량형 제품 및 관련 제품은 칩 제조, 웨이퍼 제조, 리트리클 제조, LED, 전원 장치 및 복합 반도체 제조, 데이터 스토리지 미디어/헤드 제조, 마이크로 전자 기계 시스템(MEMS) 제조, 일반 퍼포 등 다양한 그룹으로 분류됩니다. 순이익은 1조 5천억 정도에서 2조 5천억으로 성장했으며, 현 시가총액은 65조입니다.

 

7)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MAT)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Applied Materials, Inc.)는 글로벌 반도체, 디스플레이 및 관련 산업에 제조 장비, 서비스, 소프트웨어를 제공합니다. 사업 부문은 반도체 시스템 부문, 응용 글로벌 서비스 부문, 디스플레이 및 인접 시장 부문, 기업 및 기타 부문이 있습니다.

반도체 시스템 부문은 식각, 고속 열처리 공정, 증착, 화학적 기계연마, 계측 검사, 웨이퍼 패키징, 이온 주입 공정을 위한 반도체 자본 설비를 포함합니다. 응용 글로벌 서비스 부문은 기기 및 반도체 제조 공장 성능 및 생산성을 최적화시키기 위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디스플레이 및 인접 시장 부문은 LCD, OLED, 업그레이드 및 롤투롤 웹 코팅 시스템(roll-to-roll Web coating systems)을 제조하고 기타 TV, 노트북, 스마트폰, 기타 소비자 전자기기에 적용되는 디스플레이 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상품을 포함합니다. 순이익은 3~4조를 기록하다가 최근 7조까지 상승했으며, 현 시가총액은 140조입니다.

 

8) AMD(AMD)

어드벤스 마이크로 디바이스(AMD)는 글로벌 반도체 회사입니다. 이 회사의 제품에는 x86 마이크로프로세서(CPU), 가속 처리 장치(APU), 개별 그래픽 처리 장치(GPU), 세미 커스텀 시스템 온 칩(SOC) 제품, 개인용 컴퓨터(PC), 게임, 데이터 센터용 칩셋이 포함됩니다.
사업 부문은 Computing 및 Graphics부문과 Enterprise, Embedded, Semi-Custom부문으로 구성됩니다.

Computing 및 Graphics 부문은 데스크톱/노트북 프로세서와 칩셋, 개별/통합 그래픽 처리 장치(GPU), 데이터 센터/전문 GPU 및 개발 서비스에 관여합니다. Enterprise, Embedded, Semi-Custom부문은 서버 및 임베디드 프로세서, 세미 커스텀 SoC 제품, 개발 서비스 및 게임 콘솔용 기술에 관여합니다. 순이익은 3조 정도를 보여주고 있으며, 계속 성장 중에 있습니다. 현 시가총액은 164조입니다.

 

9) 마이크론 테크놀로지(MU)

마이크론 테크놀로지는 메모리 및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회사입니다. 마이크론의 메모리와 스토리지 기술 포트폴리오는 DRAM(Dynamic Random-Access Memory), NAND(NAND), 3차원(3D) XPoint 메모리, NOR가 있습니다. 삼성전자나 SK하이닉스가 담당하는 D램과 낸드 사업을 하고 있기 때문에 주가가 함께 움직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순이익은 3~7조 정도로 변동성이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현 시가총액은 120조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