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산업별

화장품 관련주 기업정보 BEST 3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7.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장품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화장품 주식 종목들은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어떤 전략을 취하고 있는지 등을 살펴볼 것입니다. 각 기업정보 마지막에는 주가에 대한 정보도 살펴볼 수 있도록 링크를 두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엘지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한국콜마 순서대로 기업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1. 기업정보

기업정보에 들어가기 앞서 한국 화장품 주식 우량주인 엘지생활건광과 아모레퍼시픽은 모두 아는 기업이지만 한국콜마는 모르실 수도 있는데요, 약간 다른 화장품 판매 방식을 보유하고 있으니 관심을 가지고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엘지생활건강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엘지생활건강

엘지생활건강은 화장품 업계 1위에 올라서고 있는 기업으로, 럭셔리 브랜드를 앞세우고 있습니다. 최근에도 중국, 미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화장품 부문이 선전하며 실적이 개선되었는데요, 특히 중국 시장에서 '후'(매출 31% 성장), '오휘'(매출 76% 성장) 등 럭셔리 브랜드의 호조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다만 화장품 매출의 3분의 1 정도를 차지하는 면세점이 코로나19로 역할을 못하면서 매출이 다소 감소했는데요, 그럼에도 2021년 상반기 화장품 매출이 전년보다 14.3%, 영업이익이 18.3% 증가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면세점이 활발해진다면 이익은 더 크게 늘어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1.07.06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화장품주] - 엘지 생활건강 주가전망

 

엘지생활건강 주가전망

엘지생활건강 주가전망 엘지 생활건강의 주가를 전망해보기 위해서 이번에는 차트를 중심으로 추세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기존의 기업분석은 장기투자에 더 적합하다고 생각하기에 장기투자

minvestment-stock.tistory.com

2)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40% 이상 증가한 온라인 매출과 중국과 미국, 유럽 지역에서 매출이 늘어나며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시장에서는 럭셔리 브랜드가 주요 플랫폼과 협업 등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온라인 매출이 늘어났고 해외사장에서는 설화수 자음색 라인 집중 육성, 아마존에 제품 입점, 세포라에서의 제품 성장이 실적에 크게 이바지했다고 합니다. 다른 사업도 있지만 2020년 기준 화장품 부문 시장점유율이 약 17.2%를 차지하고 매출 비중의 88.7%를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매출이 증가하는 것은 긍정적인 모습입니다.

2021.04.30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화장품주] - 아모레퍼시픽 주가 분석(주식투자, 배당금)

 

아모레퍼시픽 주가 분석(주식투자, 배당금)

아모레퍼시픽 주가 분석(주식투자, 배당금) 아모레퍼시픽 주가는 최근에 계속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작년 코로나 19로 인해 화장품 매출에 큰 타격을 입었는데요, 코로나 19가 끝나면

minvestment-stock.tistory.com

3) 한국콜마

한국콜마는 화장품 ODM 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ODM이란, 개발력을 갖춘 제조업체가 판매망을 갖춘 유통업체에 상품을 제공하는 생산방식을 말합니다. 화장품 업계 최초로 국내에 ODM 방식을 정착시키고 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이며, 화장품 사업 희망자에게 컨설팅을 제공하고 제품을 만들어주는 플랫폼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코로나19로 의한 수주 감소 및 중국 공장 가동 중단 등으로 매출이 감소했지만 비교적 고마진 거래처의 비중이 확대되면서 영업이익을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앞서 소개한 두 우량 기업과는 다른 체계를 가지고 있기에 관심을 갖고 고려해볼 만한 기업입니다.

2021.07.25 -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화장품주] - 한국콜마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한국콜마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한국콜마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장품 ODM 사업과 제약 CMO 사업을 하는 한국콜마(계약을 통한 제조업)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minvestment-stock.tistory.com

2. 결론

지금까지 한국 화장품 주식과 관련이 있는 화장품 관련주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엘지생활건강과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많은 사람들이 아시다시피 우량기업이기에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여겨지는데요, 한국콜마와 같은 ODM 기업도 주목해볼 만합니다. 다만 최근에는 럭셔리 관련 사업들이 잘되는 경향도 있으니 두루두루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