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관련주 기업정보/산업별

음식료 관련주, 와인 맥주 관련주 기업정보 BEST 3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8.
반응형

음식료 관련주, 와인 맥주 관련주 기업정보 BEST 3

이번 포스팅에서는 음식료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로 큰 타격이 있었지만 최근 맥주, 와인을 필두로 회복하고 있는 가운데 음식료 관련주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롯데칠성음료, 하이트진로, 제주맥주 순서대로 기업정보를 보시겠습니다.(각 정보 마지막에는 주가 전망에 대한 포스팅도 있으니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1. 기업정보

1) 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의 최근 주목해볼 만한 행보는 역시 와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와인사업이 청주를 제치고 주류 품목 3위로 올라가 2위인 맥주를 위협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코로나 19 이후 홈술과 혼술의 영향으로 와인 수요가 급증한 것으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와인사업 강화를 위해 와인 자회사인 엠제이에이와인을 흡수 합병해 효율성을 높이는 동시에 제품군도 확대할 방침입니다.

 

올 상반기 롯데칠성음료 와인 매출은 403억으로 동기 261억보다 54.3% 증가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롯데칠성음료 주류부문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처음으로 10%대로 올라왔습니다. 또한 '칠성사이다 제로'등 탄산음료를 포함한 탄산수, 생수, 커피, 스포츠음료 등 다양한 음료 카테고리 성장세가 보이고 있으며, '클라우드'맥주가 호실적에 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2021.06.09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식품주] - 롯데칠성 주가(주식투자, 배당금)

 

롯데칠성 주가(주식투자, 배당금)

롯데칠성 주가(주식투자, 배당금) 롯데칠성 주가는 올해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집에 있으면서 와인의 소비가 늘어나 음료 부문과 주류 부분의 판매가 증가되고 있고 수익 개선이 어

minvestment-stock.tistory.com

2)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역시 테라를 빼고 이야기할 수 없을 것 같은데요, 테라는 출시 2년 만에 16억 5천만 병을 판매하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작년 코로나 기간에서도 주류 업계 대부분이 감소세였지만 나홀로 성장했습니다. 하이트진로의 맥주 시장점유율은 2018년 31%, 2019년 35%, 2020년 40%로 꾸준히 성장하였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약간은 상승세가 멈춘 모습인데요, 이는 수제 맥주의 반격이 거세기 때문입니다. 수제 맥주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신경 쓰면서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2021.06.11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식품주] - 하이트진로 주가(주식투자, 배당금)

 

하이트진로 주가(주식투자, 배당금)

하이트진로 주가(주식투자, 배당금) 하이트진로 주가는 최근에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 주었습니다. 많이 올랐었기 때문에 약간의 조정 상태에 들어갔는데요, 현재 주가에서도 투자하게 괜찮을지

minvestment-stock.tistory.com

3) 제주맥주

제주맥주는 최근 '제주 거멍 에일'을 선보이며 흑매주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제주 흑보리와 초콜릿 밀맥아의 조화가 특징이며, 수제 맥주 인기에 힘입어 주목받고 있습니다. 제주맥주는 연평균 148%의 성장세라는 높은 성장성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지속적인 성장에 비해서는 공급이 부족하여 편의점 입점률이 약 35%에 그치고 있었습니다. 다만 5월 말에 제주맥주 양조장 증설을 완료해 공급 부족 문제를 해결하여 6월에 편의점 입점률 10% 상승을 성공시켰습니다. 직접 먹어보고 수제 맥주의 메리트를 느낀다면 충분히 가능성 있는 종목이 될 수 있습니다.

 

2. 결론

지금까지 음식료 관련주들을 살펴보았습니다. 코로나로 어려운 상황에 있었지만 와인과 맥주를 필두로 성장하고 있는 기업들이었는데요, 각자의 주력이 다르기에 어떤 것이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을지 생각해보는 것이 투자 전략에서 좋을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또한 기업들의 재무제표를 보아 수익성이 어느 정도 되는지도 알아보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