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식품&유통

맥도날드(Mcdonalds)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19.
반응형

맥도날드(Mcdonalds)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맥도날드(Mcdonalds)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맥도날드(Mcdonalds)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맥도날드 주가 그래프
맥도날드 주가

맥도날드 주가는 큰 변동성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계속 229달러 근처에서 반등하며 지지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러나 8월 3일 높은 거래량에 십자형 음봉이 나오면서 매도세가 센 부분도 정해진 듯 보이는데요, 이후 저항선과 지지선 중 어디를 먼저 뚫을 수 있을지는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최대한 지지선에서 투자하는 방향성이 가장 좋을 것입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순이익

맥도날드 순이익표
맥도날드 순이익(2020,2019,2018,2017)

순이익이 2020년에 줄어들면서 7조에서 5조 5천억까지 순이익이 감소하였습니다. 코로나 여파가 확실히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다행히 2021년은 1,2분기 정도에 4조가 살짝 넘는 순이익을 보이면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아마도 2019년 순이익은 회복할 듯합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맥도날드 총 자산,부채,자본표
맥도날드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그런데 특이하게도 맥도날드의 자본은 항상 적자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특히 순이익도 크지 않은 모습이기 때문에 이런 모습은 부정적이라고 여겨집니다.

 

3) PBR, 주가

총자본이 적자이다 보니 주가가 어느 정도 평가인지 알려주는 PBR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계속 적자가 늘어나는 와중에 결국 판단은 순이익이 크게 성장 가능할 것인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금보다 높은 순이익을 내야 투자 매력이 있을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맥도날드 배당금,배당일표
맥도날드 배당금, 배당일

맥도날드의 배당락일은 2,5,8,11월 말 정도이며, 배당금 지급일은 3,6,9,12월 15일로 정해져 있는 모습입니다. 순이익이 나고 있음에도 적자를 벗어나지 못하는 것은 부채 이자와 함께 배당도 계속하고 있기 때문으로 여겨집니다. 배당은 좋지만 적자가 불어나는 것은 좋지 않아 보입니다.

 

3. 결론

맥도날드(Mcdonalds) 주가는 최근에 지지선과 저항선이 굳건하여 변동성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디로 갈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은데요, 기업이 최근 실적이 다시 회복되고 있긴 하지만 계속 적자가 늘어나기에 좋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실적이 더 늘어난다면 투자가 괜찮을 수 있지만 정체한다면 매력이 떨어질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