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금융

제이피모건 체이스(jp-morgan-chase)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7.
반응형

제이피모건 체이스(jp-morgan-chase)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이피모건 체이스(jp-morgan-chase)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것인데요, 제이피모건 체이스(jp-morgan-chase) 주식에 투자하기 위해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제이피모건체이스 주가 그래프
제이피모건체이스 주가

제이피모건 체이스 주가는 최근 변동성 장세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특별히 거래량이 높기 때문에 추세를 찾아보기는 어려운 상태인데요, 현재 지난번 저항선에 주가가 도달했기 때문에 여기서 막힌다면 주가는 하락할 것이고 저항선을 뚫는다면 주가는 어느 정도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현재 주가는 미래의 어느 정도 실적까지 반영하고 있는지 알고 투자한다면 장기투자에 좋을 것입니다. 먼저 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순이익

제이피모건체이스 순이익표
제이피모건체이스 순이익(2020,2019,2018,2017)

제이피모건 체이스의 2020년 당기순이익은 34조 원 정도를 기록했습니다. 약간 줄어든 순이익은 아쉽다고 볼 수 있는데요, 그래도 2021년의 경우 1분기와 2분기를 합쳐 거의 30조 원 가깝게 순이익을 기록했기에 매우 좋은 상황입니다. 순이익의 상승은 매우 매력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제이피모건체이스 총 자산,부채,자본표
제이피모건체이스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총자본이 꾸준히 상승하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이전의 실적이었다면 조금 아쉬운 성장성이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번에 늘어난 순이익을 얼마나 더 끌고 갈 수 있을지 중요해 보입니다.

 

3) PBR, 주가

제이피모건체이스 PBR표
제이피모건체이스 PBR(2019,2020)

PBR은 꾸준히 1.8 근처에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자본이 상승하고 있기에 주가도 계속 상승을 바라볼 수 있으며, 실적이 떨어지지 않는 한 큰 주가 하락은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4) 배당금, 배당일

제이피모건체이스 배당금,배당일표
제이피모건체이스 배당금, 배당일

배당금을 보시게 되면 주가가 상승했기 때문에 수익률은 2% 초반까지 떨어진 모습입니다. 그럼에도 주가가 상승했다는 것은 매력적이며, 배당도 매우 낮다고 보기는 어려운 수준입니다. 제이피모건 체이스의 배당락일은 1,4,7,10월 초이며, 배당금 지불일은 1,4,7,10월 30,31일에 지급됩니다.

 

3. 결론

제이피모건 체이스(jp-morgan-chase)의 최근 주가는 좋은 모습이었지만 현재 저항선을 뚫지 못하면 하락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만 최근 실적이 매우 크게 상승하고 있기 때문에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중요한 점은 실적을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가일 것입니다. 이전보다 높은 순이익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생각한다면 장기투자에도 괜찮은 종목이 될 것입니다.

 

2021.08.27 - [미국 ETF 종목 분석/산업별(금융 등)] - Financial Select Sector SPDR® Fund(XLF) ETF 분석

 

Financial Select Sector SPDR® Fund(XLF) ETF 분석

Financial Select Sector SPDR® Fund(XLF) ETF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ETF Financial Select Sector SPDR® Fund(XLF) ETF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XLF ETF가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7 - [미국 주식 종목 주가전망/금융] -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배당일 이번 포스팅에서는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