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종목 주가전망/자율주행

팅크웨어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8. 28.
반응형

팅크웨어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율주행 관련주 팅크웨어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투자관점에 맞추어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단기적 주가 전망을 위한 주가 추세 분석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단기적 전망(주가 추세 분석)

팅크웨어 주가 그래프
팅크웨어 주가

팅크웨어 주가는 6월 초, 6월 말, 심지어 8월 중순까지 높은 거래량과 양봉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 주셨는데요, 다만 크게 상승하지 못하고 바로 매도세가 붙으면서 하락 추세로 변화되었습니다. 확실한 것은 8월 11일에 매우 높은 거래량과 음봉이 크게 나왔던 것이 매도세가 강하다는 것을 확실히 보여줬습니다. 지금도 거래량이 빠지면서 그 연장선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재무제표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장기적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다르게 주가 추세 분석보다는 기업의 실적과 성장성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재무제표를 살펴볼 것입니다. 먼저 당기순이익부터 보겠습니다.

 

1) 당기순이익

팅크웨어 당기순이익표
팅크웨어 당기순이익(2017,2018,2019,2020)

팅크웨어의 순이익은 꾸준한 순이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2021년 1,2분기 당기순이익도 15,13억으로 매년 비슷한 모습인데요, 순이익이 적어 성장성이 낮기에 실적을 좀 더 낼 필요는 있어 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총계

팅크웨어 자산,부채,자본총계표
팅크웨어 자산,부채,자본총계(2017,2018,2019,2020)

자본총계가 조금씩이나마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는 것 자체는 긍정적입니다. 다만 현재 자본에서 적어도 150억 이상의 순이익 나온다면 좋을 것 같은데요, 지금의 실적으로는 성장성이 났다고 판단할 수밖에 없습니다.

 

3) PBR, 주가

팅크웨어 PBR표
팅크웨어 PBR(2017,2018,2019,2020)

현재 PBR은 1.08배(주가: 14,800원)로 고평가입니다. 저평가의 경우 실적이 좋지 않았던 것에 기반한 것 같습니다. 지금 주가가 높은 것도 실적이 상승하지 못한다면 위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배당금은 아직 실적이 적은 기업으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3. 결론

팅크웨어는 계속 높은 거래량의 양봉이 자주 등장했지만 이후 상승하지 못하면서 매도세가 강한 저항선이 결국엔 나타났습니다. 이후 큰 음봉이 나오면 하락 추세로 이어졌는데요, 다시 주가 상승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높은 거래량의 양봉 그리고 주가 하락이 나타나지 않아야 할 것 같습니다. 장기적 관점에서는 지금 실적으로는 현재 주가가 비싸다고 생각되며 실적이 똑같은 경우 좀 더 주가가 하락할 때 투자하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2021.08.20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주식 4 종목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주식 4 종목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자율주행 주식 4 종목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내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율주행 주식투자를 위해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있는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18 - [관련주 기업정보/키워드별(메타버스, 자율주행 등)] -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BEST 4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BEST 4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BEST 4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자율주행 관련주 기업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자율주행에 대한 기대감이 많아지는 가운데 기업들이 어떤 부분에서 강점이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8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자율주행] - 엠씨넥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엠씨넥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엠씨넥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율주행 관련주 엠씨넥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8 - [국내 주식 종목 주가전망/자율주행] - 라닉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라닉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라닉스 주가 전망(주식투자, 배당금)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율주행 관련주 라닉스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은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으로 나누어서 할 텐데요, 자신의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