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플랫폼

페이팔 홀딩스(Paypal-holdings)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6.
반응형

페이팔 홀딩스(Paypal-holdings)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자결제 관련주 페이팔 홀딩스(Paypal-holdings)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전자결제의 미래와 페이팔 홀딩스(Paypal-holdings)의 사업을 살펴볼 것인데요, 이후에는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전자결제 사업과 페이팔 홀딩스(Paypal-holdings) 주식

페이팔 홀딩스의 전자결제 사업은 최근에 와서 더 주목을 받고 있는 사업입니다. 거의 현금 거래가 사라지고 있기 때문인데요, 시장 규모는 계속해서 증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결국 이 분야에서는 시장 점유율이 주요할 텐데, 페이팔은 미국 우량주로서 가장 좋다고 생각할 수 있기에 투자는 매우 긍정적이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 주가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 주가 흐름

페이팔 주가 그래프
페이팔 주가

페이팔 홀딩스(Paypal-holdings)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하고 있으며 최근에 더 성장세가 가팔라진 모습입니다. 그 이유는 코로나 이후 전자결제 비중이 높아지면서 미래성을 주목받았다고 생각되는데요, 시장규모는 점점 커질 것으로 전망되기에 주가도 꾸준히 올라갈 것 같습니다. 특히 점유율 부분에서 높은 페이팔은 큰 장점이 있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앞에서 주가 흐름을 살펴보았습니다. 우상향 하는 종목으로 장기투자에 긍정적이며, 결국 얼마나 싸게 살 수 있을지가 중요해 보입니다. 그렇기에 현재 주가가 어느 정도의 평가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순이익

페이팔 순이익표
페이팔 순이익(2020,2019,2018,2017)

순이익은 2020년 4조 8천억 원을 내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2021년 1,2분기도 2조 6천억 정도를 기록하면서 2020년과 적어도 비슷하거나 높은 순이익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이러한 실적 성장세는 매우 좋아 보입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페이팔 총 자산,부채,자본표
페이팔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이 최근에 매우 크게 상승하면서 좋았습니다. 실적이 상향하였기 때문에 성장성 부분에서도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정작 중요한 것은 이것을 주가가 얼마나 반영했는가일 것 같습니다. 바로 살펴보시겠습니다.

 

3) PBR, 주가

페이팔 PBR표
페이팔 PBR(2018,2019,2020)

페이팔 홀딩스의 PBR은 2019년에 오면서 약 2배가 올랐습니다. 엄청난 상승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자본도 상승한 것을 생각하면 주가가 매우 크게 뛰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도 PBR 15 정도를 유지하고 있는데, 이는 실적 상향을 반영한 수치라고 생각합니다. 결국 이후에도 점유율을 늘려가면서 더 수익이 늘 것으로 예상해야 주가가 더 시원하게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페이팔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4. 결론

페이팔 홀딩스(Paypal-holdings)의 주가는 최근 매우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는 코로나 이후 전자결제의 상승에 따른 수익의 증가를 반영하고 있다고 보이는데요, 그만큼 이제부터 더 성장할 가능성이 있는가를 두고 투자를 생각해야 할 것 같습니다. 당연히 전자결제 시장이 계속 긍정적이긴 하기 때문에 우상향은 당연하겠지만 수익률을 위해서는 자신의 관점을 두고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에 페이팔이 포함된 ETF도 있으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08.21 - [미국 ETF 종목 분석/지수 추종, 우량주] - WisdomTree Growth Leaders Fund (PLAT 주식) ETF 분석

 

WisdomTree Growth Leaders Fund (PLAT 주식) ETF 분석

WisdomTree Growth Leaders Fund (PLAT 주식) ETF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ETF WisdomTree Growth Leaders Fund ETF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PLAT ETF가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minvestment-stock.tistory.com

2021.08.21 - [미국 ETF 종목 분석/지수 추종, 우량주] - 인베스코 QQQ 트러스트 ETF(QQQ 주식) 분석

 

인베스코 QQQ 트러스트 ETF(QQQ 주식) 분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ETF 인베스코 QQQ 트러스트(Trust) ETF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QQQ ETF가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minvestment-stoc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