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신흥 시장

신흥시장 인터넷 및 전자상거래 ETF(EMQQ)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9. 21.
반응형

신흥시장 인터넷 및 전자상거래 ETF(EMQQ)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흥시장 인터넷 및 전자상거래 관련 ETF(EMQQ)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EMQQ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EMQQ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EMQQ ETF란?

EMQQ ETF는 신흥 시장에서 인터넷 또는 전자 상거래 활동에서 대부분의 수익을 창출하는 기업의 지수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인터넷 서비스, 소매, 방송 및 미디어, 온라인 광고, 게임, 여행, 검색 엔진 및 소셜 네트워크에 종사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합니다. 디지털화가 계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투자 매력은 일단 있어 보이는데요,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EMQQ 주가 그래프
EMQQ 주가

EMQQ 주가는 최근 상승한 이후 조정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조정의 폭이 이전부터 상당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는 신흥시장이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주가가 장기적으로는 상향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조정 시에 투자하는 방식이 좋아 보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산업,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EMQQ 국가별 비중표
EMQQ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는 홍콩, 중국이 50%를 이루고 있으며 다양한 나라에 비중이 나뉘어 있습니다. 사실 중국과 관련된 기업은 매번 국가의 제한이 들어가서 주가가 곤두박질치는 경우 많기 때문에 위험성이 있다고 생각됩니다. 반대로 기업이 사라질 정도의 타격이 아니라면 조정 시에 투자하기 적합하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4. 산업별 비중

EMQQ 산업별 비중표
EMQQ 산업별 비중

인터넷 서비스 부문이 산업에서 62%로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인터넷 서비스 사업 자체가 미래에 계속해서 넓어질 사업이기 때문에 투자 자체는 긍정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투자종목 TOP10

EMQQ 상위투자종목표
EMQQ 상위 10개 종목

투자 종목에서는 텐센트, 알리바바가 가장 눈에 띄며 다른 기업들을 모르는 곳이 많습니다. 성장성은 있다고 볼 수 있지만 안정성 면에서 떨어질 수밖에 없습니다. 각 비중도 높기 때문에 조정의 폭은 더 커질 것입니다.

 

6. 배당금

EMQQ 배당금표
EMQQ 배당금

배당금은 매우 낮은 모습이기에 주가 상승을 기대해야 할 것이며, 조정의 폭이 크기에 주가가 높을 때에 사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7. 결론

EMQQ The Emerging Markets Internet & Ecommerce ETF(EMQQ)는 신흥 시장 인터넷 및 전자상거래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산업의 성장성은 높지만 안정성은 떨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각 비중도 높아 조정의 폭이 크기 때문에 기업 자체가 흔들리는 경우가 아닌 경우, 조정 시에 투자하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