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바이오

글로벌 제약 미국 ETF(PPH)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1.
반응형

글로벌 제약 미국 ETF(PPH)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글로벌 제약 관련 미국 ETF(PPH)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PPH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PPH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PPH ETF란?

PPH ETF는 세계에서 가장 큰 25개의 글로벌 제약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사실 제약이라는 분야에 몰리는 경우 주가 조정이 오래된 경우가 많았기에 애매하게 볼 수도 있지만 지금부터 가능성이 있기에 잘 살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다만 글로벌이라는 것에서는 미국 비중이 어느 정도 되는지가 중요해 보이는데요, 이는 수급이 미국 기업이 매우 좋기 때문입니다. 이를 위해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PPH 주가 그래프
PPH 주가

PPH 주가는 다른 제약 ETF와 마찬가지로 이제야 고점을 회복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주가 조정의 폭이 약 20%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다만 이후에는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이 되기도 합니다. 또한 코로나 알약이 나올 경우에 수혜를 받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됩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산업,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PPH 국가별 비중표
PPH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는 미국이 66%, 영국이 10%, 이후 덴마크, 스위스, 프랑스, 일본, 이스라엘, 아일랜드로 나뉘어 있습니다. 미국 비중이 높은 편이기 때문에 이는 좋아 보이며 유럽 쪽도 바이오 기술력에서는 밀리지 않는다고 생각되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4. 산업별 비중

PPH 산업별 비중표
PPH 산업별 비중

산업별 비중에서는 의약품이 83%로 거의 대부분을 이루고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했듯이 제약이라는 산업과 관련된 ETF는 주가 조정 폭이 길었기 때문에 이후에 상승을 하더라도 분할매도를 하는 것이 좋아 보이기도 합니다.

 

5. 투자종목 TOP10

PPH 상위투자종목표
PPH 상위 10개 종목

상위 투자종목에서는 아스트로 제네카, 존슨 앤 존슨, 화이자 등 이름 있는 종목들이 많이 있습니다. 다만 각 비중이 높은 편이라고 여겨지며 우량주이더라도 주가 조정은 좀 폭이 커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배당금

PPH 배당금표
PPH 배당금

배당금 자체는 우량주들에 투자해서 그런지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7. 결론

VanEck Pharmaceutical ETF (PPH)는 글로벌 제약 회사에 투자하는 ETF로 오랜 기간 조정을 받아왔습니다. 다만 지금부터의 투자는 반대로 긍정적이라고도 여겨지며, 그렇기에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조정 시 조정의 폭이 클 수 있기에 분할 매도가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