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종목 주가전망/식품&유통

비욘드 미트 (BYND) 주가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1. 15.
반응형

비욘드 미트 (BYND) 주가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식물성 식품 관련주 비욘드 미트 (BYND) 주가를 전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가 전망을 시작하기 전에 일단 식물성 식품의 미래와 비욘드 미트의 사업을 살펴볼 것인데요, 이후에는 주가 흐름과 장기 투자를 위한 현재 주가 가격에 대한 생각 등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식물성 식품 사업과 비욘드 미트 주식

식물성 식품 사업은 최근에서야 주목을 받고 있는 사업입니다. 다만 수요가 얼마나 큰지는 애매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많은 사람들이 그냥 육류를 먹는 경우가 매우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다르게 이야기하자면 성장할 수 있는 산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 가능성에 대해 긍정적이라면 충분히 투자해볼 만할 것입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서 주가 흐름부터 살펴보겠습니다.

 

2. 주가 흐름

비욘드미트 주가 그래프
비욘드미트 주가

비욘드 미트 주가는 매우 변동성이 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확실히 기대감에 주가가 많이 상승하기는 하지만 아직 실적이 흑자전환이 되지 않았다는 점이 리스크라고 여겨집니다. 즉, 흑자전환이 되기 전까지는 주가 조정이 큰 폭으로 나타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투자 기준은 흑자전환으로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장기투자를 위한 기업 실적 분석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장기적 전망(재무제표 분석)

1) 순이익

비욘드미트 순이익표
비욘드미트 순이익(2020,2019,2018,2017)

비욘드 미트의 순이익은 계속 적자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2021년에서도 아직 흑자가 난 적이 한 번도 없는데요, 흑자전환이 가능할 때가 온다면 충분히 주가는 상승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자산, 부채, 자본

비욘드미트 총 자산,부채,자본표
비욘드미트 총 자산,부채,자본(2020,2019,2018,2017)

자본총계가 크지 않기에 실적만 난다면 좋은 성장성을 가진 기업이 될 수 있습니다. 지금의 자본총계로는 주가 평가가 좀 높더라도 크게 부담스럽다고 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3) PBR, 주가

비욘드미트 PBR(2018,2019,2020)

비욘드 미트의 PBR은 최근 24 정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매우 높아 보이지만 자본총계가 크지 않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는 않으며, 실적이 난다고 생각한다면 투자할 수 있습니다.

 

4) 배당금, 배당일

아직 성장해야 하는 기업이기에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향후 몇 년간은 배당금을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4. 결론

비욘드 미트는 식물성 식품 관련주로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입니다. 다만 아직 수요가 크게 증가할 수 있을지 애매하다고 생각이 되는데요, 수요가 증가하고 흑자전환이 가능하다고 판단된다면 충분히 투자해볼 수 있습니다. 아직 실적이 나지 않기 때문에 조정의 폭이 크니 조정 시에 투자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