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지수추종, 우량주

미국 주식 시장 ETF(VTI)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0. 24.
반응형

미국 주식 시장 ETF(VTI)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주식 시장 ETF(VTI)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VTI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산업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VTI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VTI ETF란?

VTI ETF는 미국 전체 시가총액 지수를 추적하는 ETF로 미국 주식 시장을 따라가는 종목입니다. 아주 단순하게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바로 VTI는 미국 시장을 따라가는 지수 추종 ETF인 것입니다. 우량주들을 포함하고 소형주들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미국 전체 시장에 투자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ETF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VTI 주가 그래프
VTI 주가

VTI 주가는 매우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연히 미국 주식시장이 10년간 우상향 했기 때문에 주가도 좋을 수밖에 없었을 것인데요, 그만큼 미국 주식 시장의 미래가 좋다면 투자하기 좋은 ETF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화폐는 더 풀릴 것이라고 생각되면 자산 가격은 계속 상승하기 때문에 미래에도 주가는 계속 올라갈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종목 생각을 원하시지 않는 분들에게 적합한 종목으로 보입니다. 이제 ETF에 어떤 산업과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산업별 비중

VTI 산업별 비중표
VTI 산업별 비중

미국은 기술주들이 많이 포진되어 있기 때문에 기술주의 비중이 매우 높으며, 이후 소비재, 금융, 바이오, 산업재, 에너지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다양한 산업에 투자하는 만큼 리스크는 크지 않을 것입니다.

 

4. 투자종목 TOP10

VTI 상위 투자종목표
VTI 상위 10개 종목

잘 알려진 우량주일수록 비중을 높게 잡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안정성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는데요, 다만 소형주의 폭발력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은 종목이라고 볼 수도 있습니다.

 

5. 배당금

VTI 배당금표
VTI 배당금

VTI 배당금은 보통보다 낮은 수준이라고 생각됩니다. 배당보다는 안정적인 수익을 노리는 방향으로 가야 할 것 같습니다.

 

6. 결론

Vanguard Total Stock Market Index Fund ETF Shares (VTI)는 미국 주식 시장을 추적하는 ETF로 미국 주식시장만큼 안정성이 높은 종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만큼 수익률은 리스크 대비 낮을 수밖에 없을 것이기에 안정적인 수익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만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