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소비재

건강 관련 미국 ETF(BFIT)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31.
반응형

건강 관련 미국 ETF(BFIT)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건강 관련 미국 ETF(BFIT)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BFIT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BFIT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BFIT ETF란?

BFIT ETF는 수익 또는 주요 비즈니스 목적이 건강 및 웰빙인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영양 및 체중 감소, 영양 보조제, 피트니스 장비 및 의류 등의 부문을 포함하며, 중소형 및 대형 기업 모두 포함합니다. 간단하게 생각해서 건강과 관련된 모든 기업들에 대한 투자를 목적으로 한다고 볼 수 있을 것입니다. 인간의 건강에 대한 것은 항상 돈이 있을 수밖에 없는 곳이기에 주목해서 볼만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BFIT 주가
BFIT 주가

BFIT 주가는 꾸준히 우상향 하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확실히 건강 분야 자체가 매력적인 섹터이기도 한데요, 그럼에도 코로나는 건강에 대한 인식을 크게 높이는 시기이기 때문에 조정 시에 투자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더 자세한 분석을 위해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BFIT 국가별 비중
BFIT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는 미국이 약 50%에 가까운 비중을 보여주고 있고 이어서 일본, 중국, 유럽 등의 비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부분 선진국가들의 주식들에 투자하기 때문에 안정성은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4. 투자종목 TOP10

BFIT 상위 10개 종목

각 종목을 보시게 되면 유명한 룰루레몬, 나이키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단 소비 섹터가 몰려있기 때문에 건강 분야가 매력적이라도 소비가 확장되는 시기에 더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여겨집니다. 특히, 현금이 많이 풀리는 시기가 매우 매력적일 것입니다.

 

5. 배당금

BFIT 배당금
BFIT 배당금

BFIT 배당금은 매우 낮은 수준으로 아쉽습니다. 중소형주에도 투자하다 보니 배당금 자체는 매력이 떨어집니다. 주가 상승만을 보고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6. 결론

BFIT ETF는 건강과 관련된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분야 자체는 매력이 있습니다. 다만 소비재들과 연관이 깊다는 점에서 경기가 회복되는 시점에 더 주목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되며, 성장할 때에 투자하는 것도 좋아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