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소비재

미국 건강 및 ESG 관련 ETF(HART)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 3.
반응형

미국 건강 및 ESG 관련 ETF(HART)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건강 및 ESG 관련 ETF(HART)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HART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HART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HART ETF란?

HART ETF는 건강 관련 ESG 등급이 양호한 글로벌 주식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약간 특이해 보이는 ETF인 듯한데요, 심장 질환을 치료하거나 건강한 생활방식과 관련된 바이오 종목들을 포함하면서도 바이오와 상관없어 보이는 ESG 평가가 좋은 종목들이 섞여 있습니다. 바이오 분야 자체가 포함되는 것은 미래성이 높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다른 종목들의 미래성도 함께 살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HART 주가

HART 주가는 꾸준히 상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서 바이오 종목들이 포함된다고 했기 때문에 미국 기업 비중만 높다면 주가는 우상향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단순 소비로만 볼 수도 없기 때문에 조정 시에는 투자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HART 국가별 비중
HART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는 미국이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유럽이 두 번째로 높은 모습입니다. 앞서도 언급했듯이 미국 바이오 종목이 많이 포함될수록 주가에도 긍정적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4. 투자종목 TOP10

HART 상위 10개 종목
HART 상위 10개 종목

상위 종목을 보시게 되면, 존슨앤 존슨, 아스트라 제네카 등의 바이오 종목들을 비롯해 애플, 구글, 나이키 등의 종목들도 보입니다. 간단히 봤을 때에는 바이오를 필두로 기술주나 소비섹터가 포함되어 있어 보이며 우량주들이 많기 때문에 좋아 보입니다.

 

5. 배당금

HART 배당금
HART 배당금

우량주들이 많음에도 배당금 자체는 매우 낮은 수준으로 아쉽습니다. 같은 분야에 투자해도 배당금이 더 높은 ETF도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6. 결론

HART ETF는 건강 및 ESG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ETF로, 미국 바이오, 기술주, 소비주들이 포함되기에 미래성은 좋아 보입니다. 다만 한 섹터에 투자하는 것보다는 투자 방향도 잡기가 어렵고 미국 지수랑 비슷하게 갈 수도 있기 때문에 특별함은 적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