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소비재

미국 교육 관련 ETF(EDUT)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 3.
반응형

미국 교육 관련 ETF(EDUT)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교육 관련 ETF(EDUT)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EDUT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EDUT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EDUT ETF란?

EDUT ETF는 교육을 촉진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최근 교육도 디지털화되고 있기 때문에 관심 가져볼 만한 종목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그러나 줌과 같은 기업들은 주가가 많이 올라갔다가 내려온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교육 쪽에 투자하고 싶다는 생각이 있으시다면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EDUT 주가
EDUT 주가

EDUT 주가는 매우 좋지 않습니다. 다른 종목들이 주가가 크게 상승한 것과 반대의 움직임을 보여주었는데요, 이는 종목에 줌과 같이 이번에 핫했던 종목들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됩니다. 반대로 생각해보자면, 지금이 제일 저평가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EDUT 국가별 비중
EDUT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에서는 미국이 가장 높은 비중이며, 이는 좋은 모습이라고 생각됩니다. 미국의 수급 자체가 큰 매력이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교육 분야가 다른 분야에 비해서 성장성이 높을 수 있는지 고민이 되는 것 같습니다.

 

4. 투자종목 TOP10

EDUT 상위 10개 종목
EDUT 상위 10개 종목

상위 종목에서 눈에 띄는 것은 줌인 것 같습니다. 줌은 코로나 시기를 맞아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주었던 종목이었습니다. 코로나 이후에도 사용은 될 것이라고 생각이 되지만 주가보다는 적을 것이라고 여겨지기에 단기적으로 투자를 바라보면 안 될 것 같습니다.

 

5. 배당금

EDUT 배당금
EDUT 배당금

디지털 교육 쪽은 새롭게 시작되는 분야이기 때문에 아직 수익이 크지는 않고 배당금도 그래서 적다고 생각됩니다. 배당금이 높아지기는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6. 결론

EDUT ETF는 교육과 관련된 기업에 투자하는 종목으로 교육 쪽의 미래가 좋다면 투자를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산업들에 비해 성장성이 높은지는 의문이 들며, 경기와 밀접하다고도 보기가 어려워서 투자 방향성을 잡기도 쉽지만은 않다고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