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ETF종목 분석/소비재

미국 전자상거래 ETF(BUYZ) 분석 및 전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1. 12. 31.
반응형

미국 전자상거래 ETF(BUYZ) 분석 및 전망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국 전자상거래 ETF(BUYZ) 분석 및 전망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BUYZ 주식이 어떤 ETF인지부터 주가 변화, 국가별 비중, 투자 종목, 배당금까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투자에 대한 의견도 제시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BUYZ ETF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BUYZ ETF란?

BUYZ ETF는 전자 상거래 관련 글로벌 주식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전자상거래 관련 글로벌 주식이라고 표현했지만 미국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많기 때문에 미국 기업들 위주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점점 거래도 대부분 디지털화되어가면서 이 부분의 미래성은 충분히 높다고 생각이 됩니다. 투자를 위해 자세한 분석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2. 주가 변화

BUYZ 주가
BUYZ 주가

BUYZ 주가는 아직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알 수 있는 내용이 별로 없습니다. 현재 주가가 올라간 것은 코로나로 인해 현금 유동성의 증가가 이루어낸 것이기도 하기 때문에 어떨지 예측은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미국 주식 비중이 높으면 대부분 주가가 우상향 하기 때문에 조정시기에 투자를 하는 것이 매력적이라고 생각됩니다.(금리 상승 등으로 소비가 위축되는 시기) 이제 ETF에 어떤 국가와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3. 국가별 비중

BUYZ 국가별 비중
BUYZ 국가별 비중

국가별 비중을 보시게 되면, 미국이 80%로 가장 높으며 나머지 국가들은 사실상 거의 없습니다. 미국 비중이 높다는 것은 긍정적으로 해석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전자상거래 분야가 미래성도 뛰어나지만 미국 주식들의 수급은 매우 좋기에 주가가 우상향 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장기투자로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4. 투자종목 TOP10

BUYZ 상위 10개 종목
BUYZ 상위 10개 종목

상위 종목을 보시게 되면, 유명한 아마존이 눈에 띕니다. 다른 기업들은 잘 알지 못하지만 전자 상거래, 온라인 경매, 공유 경제, 전자 결제 등과 관련된 기업들일 것입니다. 이런 부분이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투자는 긍정적입니다.

 

5. 배당금

아직 상장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배당금 지급이 기록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아마 배당을 하기는 할 텐데, 높을지는 예상하기가 어렵습니다.

 

6. 결론

BUYZ는 미국 전자상거래 관련 ETF로 미래에 충분히 좋을 산업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소비가 위축되는 시기에는 주가가 조정을 받을 수 있기에 이 시기를 통하여 투자하는 것이 가장 적합한 방법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