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ETF종목 분석/KBSTAR(KB)

중국 주식 투자 방법(KBSTAR 차이나 HSCEI) 분석

by 나만의 주식방법 2022. 12. 2.
반응형

중국 주식 투자 방법(KBSTAR 차이나 HSCEI) 분석

최근 중국 주식투자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국내 ETF를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알리바바와 같은 중국 주식들이 미국 주식으로 상장되어있지만 중국이라는 국가 자체가 투자 리스크가 꽤 있다고 판단되어 ETF를 보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중국이면서 홍콩 HSECI 주가를 추종하는 ETF를 분석해보고자 합니다.

 

 

1. 설명

설명1
설명1

KBSTAR 차이나 HSCEI ETF는 일단 홍콩 증시에 상장된 중국 본토 기업 우량 종목들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사실상 HSCEI 지수와 비슷하게 흘러간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설명2
설명2

환헷지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 못하는데요, 이것이 있을 때에 안정성은 높다고 하다고 합니다. ETF 자체가 그래도 리스크는 낮은 상품이라서 이런 것이 크게 중요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2. 구성별 종목

구성별 종목
구성별 종목

구성별 종목을 보시게 되면, 경기소비재와 금융의 비중이 매우 높고 이어서 IT 와 통신서비스 등을 이루고 있습니다. 소비재가 많은 것은 투자에 좋다는 생각도 드는데요, 개인적으로 중국에 투자할 때에 내수 시장이 좋아질 가능성을 보고 투자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투자의 관점은 각자 다르기에 자신의 판단이 중요해 보입니다.

3. 나의 생각

중국에 투자하기로 생각한 이유는 최근 빅 테크 규제와 코로나 제로를 추진하면서 중국 시장이 힘들기 때문이었습니다. 간단하게 지금보다는 미래에 충분히 내수 시장의 소비가 증가할 여력이 매우 높다라는 판단 때문인데요, 다만 중국 투자방법을 찾기가 어렵다 보니 ETF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이번에 찾은 KBSTAR 차이나 HSCEI는 중국 기업이면서 소비재 쪽을 많이 두고 있기 때문에 제 투자생각에 적합하다고 생각되었는데, 각자의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